건선클리닉 개정 2판
상태바
건선클리닉 개정 2판
  • 박현 기자
  • 승인 2012.04.04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병원 피부과 윤재일 교수

         건선클리닉
서울대병원 피부과 윤재일 교수가 30년간의 건선 클리닉 경험과 연구를 바탕으로 건선치료의 지침서인 '건선클리닉 개정 2판'을 출간했다.

건선은 흔히 보는 만성 피부질환으로서 전신 피부에 장기간에 걸쳐 나타나는 발진으로 인해 신체적인 문제 뿐 아니라 미용적인 면과 정신적인 면에서 환자에게 큰 영향을 미친다.

이 책은 건선의 정의, 원인, 진단, 예방법부터 치료까지 건선의 전반적인 부분에 대해 총 16장에 걸쳐 다양한 사진과 함께 일반인들이 알기 쉽게 기술되어 있다.

특히 1998년에 출간된 건선클리닉 초판과 2004년의 증보판에 이어 8년 만에 출간된 '건선클리닉 개정 2판'에서는 건선 연구의 변화와 발전에 따라 새로운 장들이 추가됐다.

최근 건선환자에서 높은 빈도로 나타나는 고지혈증, 당뇨, 고혈압 등 심혈관질환 및 대사성질환 등을 다룬 건선의 동반질환, 새로운 치료제로 등장하고 있는 생물학적제제, 음식이나 술, 담배, 목욕 등 건선 환자의 생활관리, 복합요법ㆍ단계적 치료법 및 순환요법 등이 새롭게 추가됐다.

또한 마지막 장에는 저자가 지난 30년 동안 건선클리닉에서 흔히 듣는 질문 25가지를 뽑아 이에 대한 답변을 간결하게 기술하고 있다.

윤재일 교수는 “진료현장에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건선에 대해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기술하였다” 며 “이 책이 오랜 투병에서 힘들어하는 환자들에게 건선에 대해 바르게 알고 관리할 수 있는 지침서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하누리ㆍ269쪽ㆍ1만5천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