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개협, 춘계연수교육 및 학술세미나 성료
상태바
대개협, 춘계연수교육 및 학술세미나 성료
  • 박현 기자
  • 승인 2012.03.05 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에서 1천여 명 참석한 가운데 '나는 이렇게 진료한다' 등 다뤄

      김일중 회장
대한개원의협회(회장 김일중)는 3월4일 그랜드힐튼호텔에서 2012 춘계연수교육 및 학술세미나를 개최했다.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세미나는 강의장을 2개로 나눠 제1회의장에서는 '진료와 경영'에 대해서 그리고 제2회의장에서는 '피부와 비만'에 대해 다뤘다.

제1회의장 세션1에서는 △내분비계질환의 5분 처방 팁(순천향대병원 가정의학과 유병욱 교수) △국가필수예방접종사업의 현황과 실제(GF소아청소년과 손용규 원장)를 그리고 세션2에서는 △한국의사들이여 개혁의 불씨가 되라(명이비인후과의원 이명진 원장) △개원의 취미생활(신내과의원 신동호 원장) △의사들이 알아야 될 경제금융 이야기(KDB생명 공인재무설계사 박영재) 등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또 세션3에서는 △의사의 정당한 진료에 대한 적정조상의 시발점(정용진법률사무소 정용진 변호사) △의사가 알아야 할 필수의료법규(한마음신경외과의원 김선기 원장) 등을 세션4에서는 △수면장애에 대한 임상적 접근(고대 안암병원 신경과 정기영 교수) 개원가에서 흔히 보는 어지럼증의 진단과 치료(오희종신경과의원 오희종 원장) 등이 열렸다.

제2회의장의 세션1에서는 △더마샤인을 이용한 물광탄력 만들기(IP의원 이영미 원장) △1450nm를 이용한 여드름 모공치료(SW의원 김한구 원장)가 세션2에서는 △이토닝을 이용한 색소를 잡는 방법과 부작용이 적은 기미치료법(강남베스트의원 이승남 원장) △독이 되는 재테크, 약이 되는 재테크(KDB생명 윤기 국제재무설계사) 등에 대한 강연이 열렸다.

이어 세션3에서는 △홍조, 기미, 잡티치료의 듀얼옐로우 레이저의 다양한 활용 및 임상경험(미라클의원 장현석 원장) △새로운 컨셉의 IV뉴트리션요법(큐렌시아의원 김상우 원장) △A-tone을 통한 난치성색소의 기미에 대한 한계극복 및 임상적 고찰(소향라포리스의원 박지윤 원장)을 그리고 세션4에서는 △리프팅 보툴렉스(IP의원 안경천 원장) △최신 레이저의 부작용 및 예방(큐피부과의원 강원형 원장) 등에 대한 강연이 진행돼 많은 관심을 끌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