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가롤로병원, 보건복지부 의료기관인증 획득
상태바
성가롤로병원, 보건복지부 의료기관인증 획득
  • 박현 기자
  • 승인 2012.02.06 0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가롤로병원(병원장 김신곤)이 전남 동부권 최초로 보건복지부에서 실시한 의료기관평가 인증조사에서 의료의 질과 환자안전 수준을 공식 인정하는 보건복지부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은 지난해 11월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성가롤로병원에서 현장평가를 실시하고 조사한 자료를 바탕으로 심의한 결과, 성가롤로병원에 대해 그 우수성을 인정해 2012년 1월11일자로 인증서와 인증패를 교부하고 보건복지부 의료기관 인증마크를 사용하도록 허가했다.

이번에 성가롤로병원이 받은 인증 기간은 2012년 1월 11일부터 2016년 1월 10일까지 4년간이다.

의료기관 인증제는 의료법 제58조에 의거해 국내 의료의 질과 환자안전의 수준을 높이기 위해 정부가 직접 병원급 의료기관을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로서 성가롤로병원은 지난해 11월 현장평가에서 환자의 권리와 안전, 의료서비스 질 향상 활동, 의료서비스의 제공과정 및 성과, 의료기관의 조직ㆍ인력관리 및 운영, 환자 만족도 등 총 408개 항목의 인증기준에 대해 충족여부를 평가 받았다.

성가롤로병원은 이번 의료기관인증 획득으로 앞으로 4년 동안 보건복지부에서 부여한 인증마크를 사용할 수 있으며 평가결과 및 인증등급을 활용하여 상급종합병원 지정, 전문병원 지정 등에 있어 행정적ㆍ재정적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김신곤 병원장은 성가롤로병원 가족 모두가 합심해 이루어낸 결과라며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믿음과 희망을 주는 호남 최고의 병원'이라는 성가롤로병원의 비전을 향해 함께 나아가자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