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의 SMART 홍보전략' 연수 세미나
상태바
'병원의 SMART 홍보전략' 연수 세미나
  • 전양근 기자
  • 승인 2012.02.01 2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원경영연구원, 24일 병협 대회의실서 개최

한국병원경영연구원(원장 이철희)은 대한병원협회와 병원신문 후원으로 2월 24일(금) 오후 1시 마포 대한병원협회 대회의실에서 '병원의 SMART 홍보전략'을 주제로 제44차 연수세미나를 개최한다.

과거 병원들은 지면(신문, 잡지 등)을 주요 홍보 수단으로 활용해 왔다. 하지만 최근들어 IT 기술의 비약적인 발전과 인터넷, 스마트 핸드폰을 이용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등과 같은 SNS(Social Network Service)를 활용해 의료소비자(환자)들과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중심으로 홍보의 수단이 변화하고 있다.

이처럼 과거에 비해 다양한 수단과 방법을 활용해 병원들은 적극적인 홍보에 나서고 있지만 각 병원의 특색에 맞는 맞춤 홍보 전략의 부재 및 전문성 부족으로 인해 효율적인 홍보가 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병원경영연구원은 '병원의 SMART 홍보전략'이라는 주제로 각 분야별 전문가를 초빙해 병원의 SMART 홍보수단과 전략, 성공사례 노하우에 대한 정보를 통해 회원병원들이 최적의 병원홍보성과를 거둘 수 있는 방안을 찾는데 도움을 주기위한 연수세미나를 마련했다.

특히 최신 병원홍보 트렌드 및 중소병원‧대형병원 SMART 홍보사례 등이 발표될 예정으로 각 병원들에 맞는 홍보전략 방법이 소개될 것이다.

세미나에서는 △병원의 SMART 홍보 트렌드(병원경영연구원 신현희 박사) △병원의 SMART 홍보전략(KPR 김종래 이사) △중소병원의 SMART 홍보사례(맥켄헬스케어 이진우 상무) △대형병원 SMART 홍보사례(강북삼성병원 강상권 행정부원장) 등의 강연이 준비되어 각 병원홍보 담당자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참가신청은 한국병원경영연구원 홈페이지(www.kihm.re.kr)를 통해 선착순 접수하며, 등록 및 비용 관련 자세한 사항 문의는 병원경영硏 연구지원실02-705-9294).

병원경영연구원에 정책연구비를 납부하고 있는 병원은 1인 무료 등록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