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엔진인 의료산업 견인할 정책방향?
상태바
성장엔진인 의료산업 견인할 정책방향?
  • 전양근 기자
  • 승인 2012.01.19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협· 미래성장동력硏, 건강보험 정책토론회 마련

미래의료복지 정책토론회가 개최된다.

대한병원협회(회장 성상철)는 ‘국민건강 증진을 위한 제도 활성화 방안’을 부제로 한 미래의료복지토론회를 2월1일 오후 1시30분부터 국회 의원회관 소회의실에서 연다.

이번 정책토론회는 그간 다소 고착화된 논의의 틀에서 벗어나 매러다임을 바꿔 미래성장동력으로서의 보건의료산업 발전을 견인할 정책 및 제도개선책을 전향적으로 도출해본다는 취지로 열린토론의 장이 준비된다.

‘국회 미래성장동력산업연구회(회장 이종혁 의원, 2년 연속 국회 우수연구단체상 수상)’와 병원협회 공동주최로 열리는 정책토론회에선 먼저 박상근 부회장의 사회로 이종혁 의원의 ‘의료미래와 전환기의 사명’에 관한 특강을 듣는다.

이어 한달선 한림대 명예교수가 좌장을 맡아 ‘보장성 확대정책 평가 및 향후 방향(보건사회연구원 오영호 박사)’과 ‘건강보험 재정 확충의 사회적 합의를 위한 정책 과제(정형선 연세대 보건과학대 교수)’를 테마로 한 발제가 진행된다.

주제발표 후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예방의학교실 윤석준 교수, 매일경제신문 이병문 취재부장, 바른사회시민회의 조중근 상임집행위원, 한국소비자원 김경례 의료팀 차장, 대한병원협회 정영호 보험위원장, 민주통합당 보건복지위 허윤정 전문위원, 보건복지부 박민수 보험정책과장이 나서 지정토론시간을 갖고 도출된 의견들을 종합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