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천식치료제 '몬테잘' 발매
상태바
한미약품 천식치료제 '몬테잘' 발매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1.12.28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체 개발 원료로 츄정, 세립 등 4종의 함량 및 제형 갖춰 노인부터 유소아까지 간편하게 투약

한미약품(대표이사 사장 이관순)은 하루 한 번 복용하는 천식 및 알레르기 비염 치료제 ‘몬테잘(성분명 몬테루카스트나트륨)’을 12월27일 발매했다.

몬테잘은 기관지 수축, 호흡 곤란, 콧물 등을 유발하는 류코트리엔(Leuko triene) 물질을 억제해 천식 및 비염 증상을 호전시키는 전문의약품이다.

몬테잘은 정제(10mg)와 체리향의 츄정(4mg·5mg), 세립(4mg) 등 총 4종의 함량 및 제형으로 출시돼 노인부터 유소아까지 간편하고 안전하게 투약할 수 있다.

특히 몬테잘은 우수한 합성 기술력을 보유한 한미약품이 자체 개발한 원료를 사용함으로써 동일 성분의 타 제품보다 차별화된 제품력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현재 경구용 천식 및 알레르기 비염 치료제는 몬테루카스트와 프란루카스트(Pranlukast) 성분이 각각 500억원, 200억원대 시장을 형성하고 있으며 주로 흡입형 천식치료제와 병용 처방이 이뤄지고 있다.

한미약품은 병용 처방률을 높이면서 이비인후과 등 신규시장 개척을 통해 몬테잘을 블록버스터 품목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몬테잘은 천식·비염 환자의 치료 효과는 물론이고 약물 내성 유발 측면에서도 우수하다”며 “연매출 200억원대의 블록버스터 제품으로 육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