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천식 및 비염치료제 '몬테락'
상태바
대웅제약 천식 및 비염치료제 '몬테락'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1.12.27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인과 소아용 등 4가지 제형 출시.. 기존 인프라에 더해 호흡기 분야 경쟁력 크게 강화 기대

㈜대웅제약(대표 이종욱)이 12월27일 천식 및 비염 치료제 ‘몬테락’(몬테루카스트 성분)을 발매했다.

1일 1회 복용하는 몬테락은 성인용 10mg, 소아용 5mg(6∼14세), 소아용 4mg(2∼5세), 소아용 4mg(6개월∼5세·시럽) 등 4가지 제형이 출시됐다. 대웅제약이 개발한 몬테락은 상기도 및 기관지의 염증 매개체인 ‘시스테닐 류코트리엔’을 차단해 염증 반응을 억제, 천식 증상을 완화해 준다.

대웅제약은 이미 심비코트(흡입형 천식치료제), 알레락(알레르기 치료제), 엘도스(진해거담제) 등 호흡기 분야에서 강력한 인프라와 영업력을 갖추고 있다. 여기에 몬테락 발매로 호흡기 분야에서의 경쟁력도 크게 강화될 전망이다.

몬테락 PM 이태연 과장은 “몬테락은 이미 구축돼 있는 호흡기 제품라인과 시너지 효과가 클 것”이라며 “천식 등 호흡기 증상에 대한 병용치료에서도 선택의 폭을 넓혀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천식치료 가이드라인(GINA guideline)에 따르면, 천식이 부분적으로 조절되는 상태에서 흡입 스테로이드(ICS)와 류코트리엔 조절제인 몬테락의 병용투여 및 흡입 스테로이드에 지속성 베타2 항진제(LABA) 및 류코트리엔 조절제의 병용투여가 추천되고 있다.

현재 국내 류코트리엔 조절제 시장은 연간 800억원 규모이며 이 중 몬테루카스트 제제는 전체 시장의 75%대를 차지하고 있다. 몬테락은 발매 첫해 100억원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