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약품 당뇨치료제 복합제 '다이메릴엠'
상태바
국제약품 당뇨치료제 복합제 '다이메릴엠'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1.12.08 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약순응도 개선은 물론 생체이용률 및 부작용 차이 없어 기존 병용요법 간편하게 대체

국제약품(대표이사 나종훈)은 설포닐우레아계 혈당강하제인 글리메피리드와 바이구아니드계 당뇨치료제인 메트포르민염산염의 복합제제인 ‘다이메릴엠정2/500mg’을 발매했다고 11월7일 밝혔다.

다이메릴엠정2/500mg은 췌장 베타세포에서의 인슐린 분비 촉진 및 말초 조직에서의 인슐린 저항성 개선작용과 함께 당신생 억제, 위장관에서 당 흡수 감소 및 말초 조직에서의 당 이용 증가를 동시에 보여 상호보완적인 기전으로 효과적인 혈당강하 작용을 나타낸다.

또 장기간 약물을 복용해야 하는 당뇨병 환자에서 자유병합요법보다 순응도가 개선돼 보다 나은 혈당조절이 가능하며, 생체이용률 및 부작용에서도 유의할만한 차이가 없어 기존의 병용요법을 간편하게 대체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우수한 복합제제다.

2010년 4천억원대 규모의 경구용 혈당강하제 시장에서 글리메피리드와 메트포르민염산염복합제 단일제품이 약 300억원의 높은 매출을 보이고 있으며, 올해 제네릭 출시와 더불어 글리메피리드와 메트포르민복합제 매출은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이고 있다.

국제약품은 앞으로 다이메릴엠정2/500mg의 높은 수요가 예상됨에 따라 매출 확대를 위해 마케팅을 강화하고 매출을 증대시킬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