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은 약효와 저렴한 비용 '브이반 정'
상태바
높은 약효와 저렴한 비용 '브이반 정'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1.11.16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동제약, 발사르탄 성분의 혈압강하제와 이뇨 복합제 용량별 각각 2품목씩 출시

광동제약은 최근 발사르탄(varsartan) 성분의 혈압강하제 ‘브이반 정’과 ‘브이반 플러스정’을 발매하며 7천억원(2010년 기준) 규모의 ARB 계열 고혈압약 시장 공략에 나섰다.

전문의약품으로 출시된 브이반정은 80mg과 160mg 함량의 두 가지로 발매돼 환자의 증상에 따른 의료진의 선택의 폭이 다양하도록 했으며, 또 이뇨제(Hydrochlorothiazide)가 결합된 브이반 플러스정 80mg/12.5mg, 160mg/12.5mg 제품도 함께 출시됐다.

임상 결과 발사르탄 제제는 혈관 수축, 세포 증식, 나트륨과 수분의 저류 및 활성 산소 생산을 효과적으로 차단해 강력한 혈압강하 효과를 나타내는 것으로 밝혀졌다. 또 심부전 및 신장 보호, 당뇨 발병에도 효과가 있어 심혈관계 질환이나 당뇨합병증을 가진 환자에게도 처방이 가능하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영국에서 발행되는 세계적인 의학학술지 랜싯에 따르면 고혈압은 심혈관 질환의 위험 요인이며 전체 사망 중 약 13%와 연관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며 “식생활의 서구화와 고령 인구의 증가로 고혈압 환자는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어 높은 약효와 저렴한 비용의 브이반 출시가 이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