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약품 '실로넥스정' 발매
상태바
국제약품 '실로넥스정' 발매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1.10.18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형소판제인 실로스타졸과 말초혈액순환개석제인 은행옆엑스 복합제제로 높은 환자순응도 기대

국제약품(대표이사 나종훈)은 항형소판제인 실로스타졸과 말초혈액순환개석제인 은행옆엑스 복합제제 ‘실로넥스정’을 발매했다고 10월18일 밝혔다.

실로스타졸은 PDE III(phophodiesterase III)를 선택적으로 억제하는 기전을 가진 성분으로, 혈소판 및 혈관에 작용해 혈소판 응집 억제 작용과 혈관 확장 작용 두 가지 기전으로 동시에 작용해 출혈 위험 없이 강력한 항혈소판 작용을 나타낸다.

심각한 부작용이 없어 만성 동맥폐색성 질환(버거씨병, 폐색성동맥경화증, 당뇨병성말초혈관병증 등)으로 인한 증상 개선에 효과적이며, 혈전으로 인한 2차 합병증(협심증, 심부전, 뇌졸중 등)을 예방한다.

또 은행엽엑스는 뇌혈류 및 말초혈류를 개선하며, 항혈소판 작용 및 치매(알츠하이머성 및 울혈성) 개선 효과를 가진다.

실로넥스정은 실로스타졸과 은행엽엑스 제제의 병용요법을 간편하게 대체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복합제여서 환자의 순응도가 높게 나타날 것으로 기대된다.

2010년 5천억원 규모의 항혈전제 시장에서 실로스타졸 단일 제제는 연 440억원 이상의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실로스타졸과 은행엽엑스 복합제제 또한 연 2배 이상의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국제약품은 앞으로도 실로넥스정의 높은 수요가 예상됨에 따라 매출 확대를 위해 마케팅을 강화, 매출을 증대시킬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