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엠피메디카코리아, 약업경영 세미나 개최
씨엠피메디카 코리아(대표 이영택)는 5월17일 오후 1시30분 한국과학기술회관 지하 1층 대강당에서 "오리지널 브랜드 품목과 제네릭 판매에 따른 시장변화 분석"을 주제로 23차 약업경영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지난해 10월 열린 오리지널과 제네릭 제품 출시 이후 시장변화 분석 세미나의 연장선상에서 이뤄지는 것으로 "그 6개월 후"를 부제로 지난 6개월간의 경쟁품 성장현황과 시장점유 추이를 살펴 볼 예정이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2005년 제약시장 마케팅 변화와 향후 전망(제일약품 최창규 개발담당이사) △이에 따른 도매유통 변화 분석(한국의약품도매협회 류충열 전무이사) △제네릭 출시 이후 시장점유 분석(마케팅솔루션코리아 이정환 마케팅이사) △영업사원의 디테일 현황분석(CAMM Pacific Korea 박창우 팀장) △새로운 제약시장 변화에 따른 마케팅전략 모델 개발-제네릭과 브랜드 그리고 마켓쉐어의 전쟁(씨엠피메디카 코리아 이영택 대표) 등이 발표된다.
이영택 사장은 “최근 제약업계는 제네릭 제품 출시에 따라 다양한 신제품 출시와 마케팅환경의 변화로 인해 더욱 치열해진 경쟁 속에 기존의 영업 마케팅 방식을 탈피한 새로운 접근을 필요로 하고있다”며 “이번 약업경영세미나는 이러한 맥락에서 전반적인 제약시장 판도를 조망해 보고 하반기 마케팅전략 수립과 캠페인 기획에 유용한 자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참가를 원할 경우에는 인터넷(www.kimsonline.co.kr)을 통해 사전등록을 하면 참가비를 할인 받을 수 있으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교재가 제공된다. 문의전화는 02-2007-5440(씨엠피메디카 코리아 컨벤션사업부)
저작권자 © 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