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영섭 회장 독일 십자공로훈장 수훈
상태바
허영섭 회장 독일 십자공로훈장 수훈
  • 최관식
  • 승인 2005.05.05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예 세너터에 추대되는 등 한독우호증진에 큰 기여
허영섭 녹십자 회장이 독일 정부로부터 십자공로훈장을 서훈했다.

허영섭 회장은 지난 4일 성북동 독일대사관저에서 호르스트 쾰러(Horst Koehler) 독일연방 대통령을 대신해 미카엘 가이어(Michael Geier) 주한 독일대사로부터 십자공로훈장을 전달받았다.

이날 가이어 주한 독일대사는 허영섭 회장이 한독협회 회장을 맡아 한독포럼을 창설하는 등 독일에 대한 남다른 열정과 애정으로 한독 양국의 교류협력 확대에 기여한 공로로 호르스트 쾰러 독일연방 대통령을 대신해 십자공로훈장을 수여한다고 말했다.

2002년부터 한국과 독일을 오가며 매년 개최되고 있는 한독포럼은 한독 양국간 현안문제 및 협력관계 증진 방안에 대해 논의, 이를 양국 정부에 정책과제로 건의하는 연례 상설회의체로 올해는 독일 함부르크에서 6월에 개최될 예정이다.

서울에서 개최된 제1회 한독포럼에 독일 대통령이 참석할 만큼 양국정부에서도 관심을 쏟고 있는 행사다.

허영섭 회장은 서울대 공대 졸업 후 1964년부터 1970년까지 독일 아헨공대에서 유학했으며, 2000년부터 한독협회 회장을 맡고 있다.

허영섭 회장은 지난 2002년에도 한국인으로는 처음으로 모교인 아헨공대에서 명예 세너터에 추대되는 등 독일정부로부터 한독 양국간 우호증진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는 인물로 평가받고 있다. 독일에서 명예 세너터는 대학이 수여하는 최고 영예의 칭호로 여겨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