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성도 교수 4번째 시집 '고통과 함께 잠들다'
상태바
윤성도 교수 4번째 시집 '고통과 함께 잠들다'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1.08.25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산병원 산부인과 교수로 이달 말 퇴임 앞두고 인간의 고통을 84편의 단시 통해 선보여

계명대학교 동산병원 산부인과 의사이자 시인인 윤성도 교수가 4번째 시집 ‘고통과 함께 잠들다’(만인사)를 펴냈다.

윤성도 교수는 오는 8월 말 정년퇴임을 앞두고 의학도로서 일상에서 접하는 인간의 고통 문제를 아포리즘 성격이 강한 짧은 단시 84편을 통해 선보이고 있다. ‘고통과 함께 잠들다’에 담긴 시들은 서정시이면서도 서정적인 요소가 많이 배제되고 오히려 철학적인 요소가 가미돼 있다.

윤 교수는 “우리는 고통스런 기억들과 직면하려 하지 않음으로써 우리의 마음을 바꾸고 회개하는 가운데 성숙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고 있다. 과거의 상처를 치유하고 현재의 우리를 지탱시키는 기억은 또한 우리의 미래를 인도하고 우리의 삶을 끊임없이 새롭게 해 줄 것”이라며 “고통스런 기억을 환기시키고 기억에 호소하면서 우리 인간들이 앞으로 나아가도록 격려하는 한 시인의 고뇌를 담았다”고 소개했다.

윤성도 교수는 1946년 대구에서 태어나 경북의대와 동대학원을 졸업하고, 1984년 시문학으로 등단했다. 시집 △詩人은 나귀를 타고 △주인 없는 망치 △악마의 트릴과 에세이집 △간지럼 타지 않는 여자 △외로운 늑대와 고독한 접시 △페데리코의 탄식을 출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