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원, R&D사업 '다가가는 서비스' 실시
상태바
진흥원, R&D사업 '다가가는 서비스' 실시
  • 박해성 기자
  • 승인 2011.08.22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D 관련 맞춤형 현장교육 제공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고경화)은 R&D사업의 투명한 연구비 사용 및 관리 등 필요한 정보를 현장에 직접 방문해 교육을 제공하는 ‘다가가는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진흥원 R&D진흥본부 담당자들이 직접 연구기관으로 찾아가서 현장의 연구자들이 관련 행정업무를 처리하면서 가장 어려움을 겪는 연구비 관리를 비롯한 연구현장의 다양한 고충을 청취하고 해소하기 위한 교육을 제공하는 것.

진흥원은 이번 서비스를 통해 △연구비 사용 및 관리 △연구비관리시스템(연구비 카드제) 이용 △기술료 제도 △R&D사업 성과활용방안 △R&D사업 관련 규정 △기술사업화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서비스 신청은 공문서로 접수 받으며, R&D진흥본부에서 요건심사 등 사전검토 후 문서 등으로 회신하여 진행한다. 신청대상은 보건의료기술연구개발사업 및 한의약선도기술개발사업을 수행하는 연구기관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R&D진흥본부 홈페이지(www.hpeb.re.kr)에서 확인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043-713-8235, 8305, 8222로 하면 된다.

선경 R&D진흥본부장은 “R&D진흥본부의 가장 중요한 역할은 바로 연구자들이 연구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이번 ‘다가가는 서비스’도 그런 본연의 임무에 충실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연구자를 섬기는 자세로 보다 나은 연구지원 환경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