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성모병원, 의료기관 인증 획득
상태바
부천성모병원, 의료기관 인증 획득
  • 박현 기자
  • 승인 2011.07.25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믿고 신뢰할 수 있는 가톨릭대학교 부천성모병원

가톨릭대학교 부천성모병원(병원장 백민우)이 보건복지부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해 의료의 질 분야에서 국내 최상의 병원임을 재입증했다.

보건복지부 '의료기관 인증평가'는 정부가 직접 병원급 의료기관 의료서비스 질을 평가해 환자안전과 의료서비스 우수성을 공인해주는 제도이다.

부천성모병원은 2011년 5월17일부터 20일까지 4개 영역, 404개 항목에 대한 서류 및 현장평가를 받고 전 항목을 우수한 성적으로 통과했다.

개원 53년의 가톨릭대 부천성모병원은 의료 불모지였던 서울 서부 및 경인 지역 주민들과 삶의 궤적을 함께한 대표적인 의료기관이다. 뇌졸중센터, 당뇨병센터, 메디컬협진센터, 알코올의존치료센터 등 차별화된 전문센터는 전국적 명망을 얻고 있다.

또 경인지역 최초의 호스피스 병동, 종합의료정보시스템 PACS 구축, 가톨릭 이념을 실천하는 다양한 봉사 및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환자들의 안정과 쾌적한 진료를 위해 소음, 담배연기, 통증이 없는 3無병원을 지향해 2007년에는 대학병원 최초로 보건복지부 지정 담배연기 없는 우수병원으로 인정 받았다.

가톨릭대 부천성모병원 백민우 병원장은 “직원 간의 화합, 환자를 가족처럼 돌보는 사랑, 우수 교수진과 첨단의료기술이 조화를 이룬 것이 부천성모병원의 가장 큰 경쟁력이다”며 “이번 의료기관인증을 계기로 믿고 안심할 수 있는 의료환경과 만족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연구와 교육에도 더욱 힘쓸 것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