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 바이오메디컬 워크숍 2011' 성료
상태바
'화순 바이오메디컬 워크숍 2011' 성료
  • 박현 기자
  • 승인 2011.07.25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순전남대병원 임상의학연구소 주관

화순전남대학교병원 임상의학연구소(소장 이제중 교수)는 지난 7월22일부터 이틀간 화순전남대병원 지하대강당에서 '화순 바이오메디컬 워크숍 2011'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암, 면역, 유전자' 분야에 연구를 수행중인 여러 연구센터와 사업단(전남대 유전자제어의과학연구센터, 임상백신연구개발사업단/ 전남생물의약연구센터/ 전남지역암센터/ 화순군/ 화순전남대병원 암면역치료연구센터, 위장관암전문연구센터, 조혈계질환유전체연구센터, 한국인체자원거점은행, 환경보건센터, 희귀난치성질환센터)이 모두 참여해 그간의 연구성과를 발표하고 연구진 간의 상호 협력교류를 위해 마련됐다.

화순 바이오메디컬 워크숍은 '연구중심병원' 프로젝트 유치와 '화순 바이오메디컬 클러스터'의 구축을 위해 이 지역 여러 연구자들의 뜨거운 열정으로 작년부터 시작됐다.

첫 번째 워크숍을 통해서 기초연구팀과 임상연구팀 간의 상호 협력교류를 수행할 수 있는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었고 이러한 일련의 협력 연구들이 궁극적으로 난치질환 환자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새로운 치료법의 개발로 이어질 수 있다는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었던 큰 계기가 됐다.

이제중 소장은 “이제 각 연구팀 간의 보다 공고해진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보다 심도있고 구체적인 여러 연구들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음을 느낀다”며 “이번 두 번째 워크숍이 여러 연구자들과 이 분야의 관계자들이 폭넓은 교류를 수행할 수 있는 장이 되어 성취하고자 하는 목표를 항해서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커다란 도약의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화순전남대병원 임상의학연구소, 전남대 일반대학원 분자의과학협동과정이 주관하고 전남대 암면역치료연구특성화사업단, 의과학연구소, 의생명인력사업단(BK21 사업단)이 주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