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 블로그 '따스아리' 1천 만명과 소통
상태바
복지부 블로그 '따스아리' 1천 만명과 소통
  • 전양근 기자
  • 승인 2011.07.24 2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부처 블로그 최초 방문자 수 천만 명 돌파

복지부 공식 블로그 '따스아리'(http://blog.daum.net/mohwpr) 방문자 수가 7월20일(수) 1천만 명을 돌파했다. 1천만명 돌파는 정부 부처 단독 블로그로는 최초이다.

국세청(9백26만), 정책공감(6백95만), 국방부(6백52만) 등이다.

따스아리는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 부응해 딱딱하고 지루할 수 있는 정책정보를 온라인상에서 보다 친근하게 전파하고 국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자 하는 보건복지부의 의지를 담아 지난 2008년 11월3일 개설된 이래 지금까지 2년8개월간 꾸준히 운영되어 오고 있다.

블로그 개설 이후 따스아리는 대학생·주부 기자단, 내-외부 필진 등을 통해 딱딱하고 지루할 수 있는 보건-복지 관련 사안을 체험 및 사례발굴(취재, 인터뷰, 동영상, 웹툰) 등을 통해 국민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알리고자 노력해 왔다.

또한 주요 이슈나 쟁점 등에 대한 국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담는 역할을 해 왔다.

즉 신종플루, 수족구 등 전염병 정보 전달. 음주운전 예방 등 온라인 캠페인 진행과 국민들의 문제제기-의견 등 블로그에 게재하고 있다.

복지부는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앞으로 대표 블로그 따스아리가 국민들이 참여하고 직접 만들어 가는 소통의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갈 방침이다.

한편 따스아리 블로그에서는 1천 만명 돌파를 기념해 다양한 오프라인 이벤트(나눔 장터, 기부, 봉사활동 등)를 통해 국민들게 받은 사랑을 다시 돌려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