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전립선 크기를 아십니까?
상태바
당신의 전립선 크기를 아십니까?
  • 박현 기자
  • 승인 2011.06.20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비뇨기과학회, '찾아가는 비뇨기과' 프로그램 전개

대한비뇨기과학회(회장 정문기)는 연중 진행되고 있는 전립선비대증 바로 알기 블루애플 캠페인(www.blueapple.or.kr)의 일환으로 대한비뇨기과개원의협의회(회장 진길남)와 함께 '찾아가는 비뇨기과' 프로그램을 전개한다.

'찾아가는 비뇨기과'는 6월부터 8월까지 전국의 노인복지회관, 보건소 등에 비뇨기과 전문의가 직접 찾아가 전립선비대증의 효과적인 예방과 관리방법에 대해 강의하는 교육프로그램이다. 전국 지역에 소재한 노인복지관과 보건소, 평생학습관의 건강강좌 희망 신청을 받아 진행될 예정이다.

'찾아가는 비뇨기과'는 6월17일 서울 서초구청에서 첫 행사의 막을 열었다. 40세 이상 서초구 남성주민 100명이 선착순 신청을 통해 참석한 행사에서는 전립선비대증 건강강좌, 무료검진 및 상담 등이 이루어졌다.

정병동 대한비뇨기과개원의협의회 부회장과 진익철 서초구청장, 권영현 서초구 보건소장이 참석 해 '찾아가는 비뇨기과'의 첫 시작을 축하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서초구는 최근 증가하는 전립선질환에 대한 서초구민의 인식과 관심을 높이고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이 캠페인에 참여했다.

대한비뇨기과학회 정문기 회장(부산의대 비뇨기과)은 “전립선비대증은 중년 이상부터 대부분의 남성에게 흔히 발생하는 비뇨기과 질환으로 소변 보는 것에 어려움을 겪는 등 남성 삶의 질 저하의 주범이지만, 흔한 노화현상으로 여겨져 대부분의 환자가 검진과 치료에 소극적”이라며 “40대 이후부터는 정기적으로 가까운 비뇨기과를 방문해 자신의 전립선 크기를 점검하고 관심을 갖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대한비뇨기과개원의협의회 진길남 회장(진길남 비뇨기과 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에게 좀 더 가까이 다가가는 비뇨기과가 되는 것은 물론 보다 많은 사람들이 전립선비대증에 대해 올바른 정보를 습득하는 자리가 됐으면 한다”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찾아가는 비뇨기과' 건강강좌 참석자에게는 블루애플 캠페인 소책자, 만화책, 볼펜, 메모지 등의 기념품을 증정한다. '찾아가는 비뇨기과' 건강강좌에 참가하고 싶은 전국의 노인복지관, 보건소, 평생학습관은 블루애플 캠페인 사무국(02-318-2260)으로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