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의술 전수로 캄보디아 의료 질 향상
상태바
한국 의술 전수로 캄보디아 의료 질 향상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1.06.20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향대 부천병원, 캄보디아 의사 연수 수료식 가져

▲ 사진 왼쪽부터 반 짠티어리, 신원한 한캄봉사회 회장, 몰셈 다리비, 서교일 이사장, 위 소파, 홍대식 병원장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제10차 캄보디아 의사연수 수료식 및 임상연구회 발표회’가 6월16일 오후4시 원내 순의홀에서 개최됐다.

이번 수료식에는 서교일 이사장, 김부성 상임이사, 홍대식 병원장 등 병원 임원과 사라스 크로스 씨엠립 보건복지부 부장, 팔쿤펜 씨엠립 병원장, 박원준 캄보디아 의사연수후원회 회장 등의 귀빈을 포함해 약 80여명이 참석해 수료생들을 격려했다.

이번 수료식의 주인공은 지난해 7월부터 본원 산부인과에서 연수를 받은 위 소파(여, 28), 반 짠티어리(여, 28), 몰셈 다라비(여, 28) 씨다.

서교일 이사장은 격려사를 통해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이 지금까지 10회째 연속으로 의사 연수를 진행할 수 있었던 것은 부천 제일교회와 덕우라이언스 후원회를 비롯한 각종 후원회의 도움과 신원한 한캄봉사회 회장의 추진력 덕분”이라고 감사의 말을 전하며 “오늘 수료한 캄보디아 의사들이 개인적 성취를 넘어 캄보디아 의료를 발전시키고 한국 의료를 알리는 데 기여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홍대식 병원장은 “본원에서 연수를 받은 후 캄보디아에서 그 실력을 인정받는 의사가 되어 어렵고 힘든 캄보디아 국민들에게 사랑의 의술을 베풀고 있다는 소식을 접할 때마다 가슴이 뿌듯해진다”며 “캄보디아 의사들이 고국에서 인간 사랑을 실천하며 뛰어난 실력을 갖춘 의사가 될 수 있도록 전 교직원과 함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지난 2004년부터 해외 의사 연수사업을 시작한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은 이번에 수료하는 3명의 의사를 포함해 캄보디아 의사 연수생 35명을 배출했다. 또한 현재 원내 3명의 캄보디아 의사가 외과·정형외과·성형외과에서 연수를 받고 있으며 7월에는 또 다른 3명의 캄보디아 의사가 입국해 각각 마취통증의학과·신경외과·산부인과에서 연수를 시작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