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간호사 백일잔치 열어
상태바
신규 간호사 백일잔치 열어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1.06.17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향대 구미병원

                  신규 간호사 백일잔치
순천향대학교 부속 구미병원(병원장 오천환)이 최근 입사 백일을 맞은 신규간호사(프리셉티)와 신규교육전담간호사(프리셉터)들을 위한 축하자리를 마련했다.

6월15일 병원 강당에서 열린 간호사 백일축제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백일이 고비’라는 병원 현장에서 성공적인 적응을 위해 애쓰고 있는 20명의 신규 간호사들과 각 병동 신규교육전담간호사들에게 축하와 노고에 찬사를 보내는 축제의 장이다.

백일축제 프로그램은 혈관조영실 이찬욱 신규 간호사의 백일 체험기를 비롯해 병동 가족들이 보내는 러브레터, 수간호사가 전하는 으랏차차 메시지, 다양한 게임을 통한 마음나누기, 케익컷팅 및 백일상 나눠먹기 등으로 진행됐다.

분만실 배영순 책임간호사가 후배 간호사들에게 전하는 편지에는 “나는 그냥 새침떼기 숙녀였을 뿐인데 차츰 나는 하늘을 느낀다. 나만의 자유가 아닌 아픈 이와 함께하는 자유, 그 안에서 그들과 어우러짐으로 더욱 온기를 느끼는 나는 간호사가 운명이다”고 말했다.

이에 신규 간호사들은 “진정한 간호사가 되기 위해 더 분발하겠다”며 배려와 관심으로 교육 시켜준 선배 간호사에게 “사랑으로 감싸주고 믿어줘서 고맙다”는 인사를 전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윤난숙 간호부장은 "대화의 장을 열어주는 간호사 백일축제는 화합은 물론 심신의 스트레스를 풀어 줄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 되고 있어 앞으로도 간호사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로 근무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