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질환 및 피부미용 최신 치료법 한 자리에
상태바
피부질환 및 피부미용 최신 치료법 한 자리에
  • 박현 기자
  • 승인 2011.06.16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경피부미용학술대회, 피부과 전문의 정보교류의 장 1천200여 명 참여
전국 지역 유일 전국 피부과 전문의 학술대회로 매년 성황리 개최

          상영호 회장
대구경북피부과의사회(회장 및 대회장 상영호) 주최로 6월19일 호텔 인터불고에서 개최되는 제9차 대경피부미용치료 학술대회에 참석하기 위해서 전국의 많은 피부과 전문의가 대구로 집결할 예정이다.

이날 학술대회에는 피부과 전문의들을 비롯해 간호사 등 1천2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80여 개의 제약회사, 레이저 업체, 기능성화장품 회사가 참여해 열띤 홍보전을 펼친다.

이번 학술대회는 본 프로그램과 심화학습, 세계피부과학회요약정리, 자유연제 발표, 직원교육 등 14세션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피부과 기초영역 업데이트로 PRP를 이용한 피부궤양치료, 아토피피부염 치료에 대한 발표가 있으며 피부과 치료영역의 여러 최신지견들도 발표된다.

심화학습세션에서는 홍조, 기미의 치료와 여러 색소질환치료에 대한 최신 지견들이 발표되며 여러 가지 방법을 이용한 안면리프팅 효과에 대한 발표도 있다.

일반연제 구연세션이 있으며 특히 대구지역이 강세인 두피 및 모발 치료에 대한 발표도 예정되어 있다.

서울에서 개최되어 진행한 WCD(세계피부과학회)에서 발표된 내용들을 요약 정리해서 발표하는 시간도 예정되어 있으며 새로운 레이저치료와 새로운 필러와 보톡스치료에 대한 발표도 있다.

피부과 직원들을 위한 강연에서는 △자외선과 자외선차단제의 올바른 이해 △좋은 인상만들기-내게 줄 수 있는 최고의 선물 △병원에서의 감염관리 등에 관한 강의가 준비되어 있다.

매년 개최되는 대경피부미용치료 학술대회가 전반적인 치료강의 이외에도 심화학습을 두어 같은 형태의 질환을 두고 가장 이슈가 되는 치료방법에 대해 발표를 하고 질문과 토론을 통해 최적의 치료방법을 서로 찾아가는 것을 추구하고 있다.

또 실제 진료에 도움이 많이 되며 치료에 대한 많은 최신정보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많은 피부과 전문의들이 전국에서 대경학술대회에 참가하기 몰려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