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와 뇌졸중 바로알기' 공개강좌
상태바
'치매와 뇌졸중 바로알기' 공개강좌
  • 박현 기자
  • 승인 2011.05.19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강의료재단 동강병원

동강의료재단(이사장 박정국) 동강병원(병원장 윤성문)은 5월18일 본관 2층 외래에서 입원환자, 보호자, 시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회 치매와 뇌졸중 바로알기 공개강좌'를 실시했다.

이날 진행을 맡은 신경과 신용억 전문는 치매와 뇌졸중 질환에 대한 최신 치료 및 예방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는 하고자 자리를 마련했다며 공개강좌를 진행했다.

신경과의료진, 중풍병동 전문간호사, 신경과 전담 간호사, 약사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강의를 맡아 환자 및 가족들이 일상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진행됐다.

강좌에는 △치매의 이해와 예방(신경과 김성률 과장) △뇌졸중의 전반적인 이해(신경과 최승호 과장) △치매검사 소개(신경과 외래 정희경 간호사) △뇌졸중환자 기본적인 간호(교육전담 김옥정 팀장) △치매 뇌졸중 환자의 투약시 지켜야할 사항(약제팀 윤희정 팀장) △잘못 알고 있는 치매와 뇌졸중 상식(신경과 신용억 전문의) 등의 주제로 이어졌다.

동강병원 신경과 김성률 주임과장은 “고령화 사회가 진행되면서 치매와 뇌졸중환자가 증가하고 있다. 또한 이번 공개강좌를 통해 치매, 뇌졸중 전문치료 및 예방에 대한 정보를 전달했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공개강좌를 통해 치매, 뇌졸중 질환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