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 및 동영상 학습 통해 눈높이 교육
상태바
체험 및 동영상 학습 통해 눈높이 교육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1.05.02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어린이 건강교실 성황

▲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의료진이 어린이집을 찾아 건강교실을 개최한후 단체 기념 사진.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병원장 김광문)은 유치원 및 어린이집 원아를 대상으로 어린이 건강교실을 실시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건강교실은 자라나는 어린이의 평생건강관리를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4월 28일 지하 1층 대강당에서 첫 교육이 실시됐다.

이날 교육에는 병원 인근 유치원생 1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린이들의 편식 및 비만 예방을 위한 영양교육과 식중독 예방을 위한 손씻기 교육, 구강관리를 위한 올바른 잇솔질 교육이 진행됐다.

 또한 각자 손씻기 전과 후의 위생 상태를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손씻기 체험 학습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동영상 학습 등 어린이들의 흥미와 참여도를 높이는 시간도 마련되어 큰 관심을 받았다.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김광문 병원장은 “ 유아기 올바른 생활습관이 평생 건강의 밑거름이 될 수 있으므로 이 시기에 철저한 건강교육이 필요하다.” 며 “앞으로도 체계적이고 다채로운 건강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우리나라의 기둥이 될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건강교실은 앞으로 상반기 2회, 하반기 4회 미취학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매달 넷째주 목요일 실시될 예정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유치원 및 어린이집은 병원 홈페이지 내 신청서를 작성해 일산병원 대외협력팀으로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