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의 정석
상태바
성형의 정석
  • 박현 기자
  • 승인 2011.04.19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데아성형외과 진훈 원장

           성형의 정석
최근 들어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예뻐지려는 욕구에 성형을 하는 사람들의 숫자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예뻐지려다가 자칫 신세를 망치는 경우도 종종 있어서 정확한 진단과 실력있는 전문의에게 수술을 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다.

이러한 가운데 올바른 진단에 의한 올바른 수술을 안내해 주는 '성형의 정석'이란 책이 나와 화제다.

이데아성형외과 진훈 원장이 집필한 이 책은 책 제목 그대로 성형의 정석에 대해 다루고 있다.

저자 진훈 원장은 '할 줄 아는 수술을 하지 말고 환자에게 필요한 수술만 하라!'는 백세민 교수의 가르침을 바탕으로 환자에게 필요한 수술만을 고집스럽게 하고 있는 의사다.

진훈 원장은 한국의 얼굴뼈 성형 수술을 주도하는 성형외과 전문의로 안면윤곽 수술과 악교정 수술을 전문으로 진료하고 있다. 한국인의 얼굴에 맞추어 양악수술의 기법을 이용한 '3차원 하악축소술'을 고안, 세계 의학계에 발표하는 등 임상진료 외에도 연구활동을 펼쳐왔다.

그는 무엇보다 대중에게 성형에 관한 올바른 진단법을 알리고 싶어 하는 솔직한 의사로도 유명하다. 성형수술을 하고 싶다고 온 고객에게 심미치과 상담을 받아보라고 하고 지방주입수술 상담을 하러 온 고객에겐 자신의 전문분야가 아니라며 다른 의사를 소개한다. 때로는 성형수술을 권유하기보다 더 밝게 웃는 법을 가르쳐 주는 진지한 아름다움으로의 안내자이다.

진료실과 수술실에서 수많은 착오로 많은 기대와 실망으로 때론 장애를 갖고서 찾아오는 환자들을 보며 '올바른 진단'에 대해 성형철학 에세이 '성형의 정석'을 정리해 왔다.

              진훈 원장

이 책에서 저자는 마치 실제 진료실에 앉아 독자와 대화하듯 '성형'에 대한 기초 개념 정리부터 시작한다.

아름다움을 느끼는 인간의 본능과 실제 임상연구 결과를 통해 본 우리나라 사람 특유의 미의 기준부터 성형수술을 결정하기 전에 자신의 매력을 발견하고 최대한 그 장점을 살릴 수 있는 최소한의 방법만을 의학적 방법으로 꾀한다.

알기 쉬운 일러스트와 설명을 통해 실제 성형수술의 과정을 정리하고 진단사례와 수술 체험자의 일기를 공개했다. 결국 모든 것은 풍부한 임상경험을 가진 전문의와 환자가 함께 진단하고 선택했을 때 가장 바람직한 결과가 나온다는 것을 솔직하게 밝힌 '성형의 정석'이다.

책의 내용으로는 △성형 제대로 알기 △매력 이해하기 수술 △이해하기 등을 비롯 스페셜 페이지로 '지면진단 및 수술사례'와 △악교정수술 △자가지방 이식수술 △3차원 하악축소술 △양악수술 등을 다루었다.<웅진리빙하우스ㆍ1만2천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