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협, 의료기관인증 준비 연수교육
상태바
병협, 의료기관인증 준비 연수교육
  • 전양근 기자
  • 승인 2011.02.21 2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11일 공통교육, 17~18일 분과 교육

대한병원협회(회장 성상철)는 오는 3월 11일(금)과 3월 17~18일 이틀간 신촌 세브란스병원 은명대강당에서 전국 병원담당자를 대상으로 '의료기관인증 준비'를 주제로 연수교육을 개최한다.

이번 연수교육은 의료기관인증에 대한 전국병원들의 준비과정상의 어려움에 따라 이를 대비하기 위한 교육으로 인증준비 체계확립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특히 이번 교육은 공통교육과 분과교육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실질적으로 의료기관인증을 담당하고 있는 인증원, 보건복지부 관계자 및 전문가들이 초빙되어 의료기관인증을 준비중인 병원 실무자 및 담당자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11일에 진행되는 공통교육에서는 의료기관 인증에 대한 개괄적인 내용을 담고 있으며 17일~18일 양일간 진행되는 분과교육에서는 인증에 필요한 실질적인 분야별 교육이 진행된다.

공통교육으로는 △의료기관 인증제 개요 △인증조사에 필요한 규정 및 지침마련 △의료기관 인증을 위한 현지 조사 △의료기관 인증 준비 과정 사례 등을 강연하고 이후 질문과 응답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 양일간 실시하는 분과교육에서는 △(분과1) QA 및 감염관리 활동 △(분과2) 환자의 안전향상 활동 △(분과3)환자의 권리 및 의료 기관의 책임 △(분과4) 수술, 약물관리 활동에 대한 교육이 진행되며 각 분과별 주제를 세부적으로 나누어 강연이 진행 되는 등 인증준비체계확립을 위한 효율적인 방안을 제시한다.

접수는 대한병원협회 홈페이지(www.kha.or.kr)를 통해 2월21일(월)~3월 9일(수)까지 선착순 접수하며 공통교육 참석자만이 분과교육 등록이 가능하다. 참고로 교육당일 분과 변경 및 분과 추가 신청은 불가능하다. 등록 및 비용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대한병원협회 국제학술국(전화 02-705-9247)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