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아산병원 존경받는 병원賞 5년 연속
상태바
서울아산병원 존경받는 병원賞 5년 연속
  • 박현 기자
  • 승인 2011.02.21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복지 설립이념 구현, 첨단 의학연구-의료발전 선도 평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기업임원-애널리스트-일반소비자 9천990명 조사

서울아산병원(병원장 박성욱)이 경제계 임원과 증권사 애널리스트, 일반 소비자들이 뽑은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병원賞 5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지난해 12월부터 2개월간에 걸친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대규모 조사결과 서울아산병원이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종합병원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이번 조사에는 경제계 임원 5천200명과 애널리스트 230명, 그리고 일반 소비자 4천560명이 참여해 총 9천990명의 대규모 조사가 시행됐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 조사에서는 각 산업분야별로 국내 최고의 기업들이 존경받는 기업 1위에 올라 상의 권위를 더하고 있으며 이들 기업들은 글로벌 무대에서 세계적인 기업과 경쟁하고 있는 기업들이라고 밝혔다.

종합병원 부문에서 올해 조사 대상 병원은 총 5개 주요 병원이었으며 이 가운데 서울아산병원은 종합점수 10점 만점 기준 8.35점을 받았다.

조사 관계자에 따르면 서울아산병원의 종합점수는 국내 주요 종합병원과 현격한 차이가 나고 특히 다른 산업분야와 비교해도 서울아산병원이 받은 종합점수 8.35점은 가장 높은 점수그룹에 있다고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존경받는 병원상을 제정해 대규모 조사를 시행하는 배경에 대해 “기업이나 병원 또는 사학재단들이 추구하는 사회적 가치가 사회와 더불어 존재해야 하는 것이 전 세계적인 기업경영의 추세이며 존경의 대상이 될 때 가치실현이 가능하기 때문에 우리 사회의 존경받는 기업과 병원을 장려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조사를 진행한 한국능률협회컨설팅 관계자는 서울아산병원이 5년 연속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병원상 1위를 유지하고 있는 이유가 “아산재단 정주영 설립자의 우리사회의 가장 불우한 이웃을 돕는다는 설립 이념을 구현하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고 특히 한국의료의 중심으로서 첨단 의학연구와 의료 발전을 선도해 건강한 사회에 이바지 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기업의 임원과 애널리스트들은 서울아산병원이 한국에서 가장 경쟁력이 있는 종합병원으로서 글로벌 경쟁을 선도하고 있고 나아가 서울아산병원이 가지고 있는 산업적 경쟁력을 함께 평가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