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귀난치성질환 헬프라인 웹사이트 개편
상태바
희귀난치성질환 헬프라인 웹사이트 개편
  • 전양근 기자
  • 승인 2011.01.09 2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질병관리본부는 1월10일『희귀난치성질환 헬프라인』웹사이트 (http://help line.cdc.go.kr)를 개편, 오픈한다.

『희귀난치성질환 헬프라인』사이트는 710여 개의 최신 희귀난치성질환 정보 뿐 아니라 의료비지원사업 안내, 온라인상담, 전문병원정보, 사이버자료, 환우회 등 국내 외 희귀질환 관련 사이트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새롭게 개편한 웹사이트는 통합검색기능을 강화해 이용자가 한번의 검색으로 질환정보, 주요증상, 전문병원 정보, 온라인상담 내용, 관련 사이트를 모두 검색할 수 있으며 유사한 검색어만으로도 원하는 자료를 검색할 수 있게 했다.
또 그동안 웹사이트를 통한 정보 이용이 어려웠던 시각장애인들을 위해 의료비지원사업 안내에 대한 내용도 음성녹음해 제공할 예정이다.

『희귀난치성질환 헬프라인』은 ‘희귀난치성질환 산정특례 등록’을 위한 질환 등록 기준 검색이 가능하며 희귀난치성질환별 국내외 임상시험 진행 현황을 찾아볼 수 있게 미국 임상정보 사이트(http://www. clinical trials. gov)와 연계가 이뤄졌다.

질병관리본부는 향후 희귀난치성질환정보에 해당 유전자 돌연변이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한국인 유전질환 돌연변이 데이터베이스(http://kmd. cdc.go.kr)’ 웹사이트 정보와의 연계를 추진할 계획이다.

질병관리본부는 이번『희귀난치성질환 헬프라인』웹사이트 개편을 통해 희귀난치성질환에 대한 다양하고 정확한 자료를 편리하게 찾아보고, 환자는 물론 보건의료관계자들에게도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