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 치매가 되자' 주제 학술심포지엄
상태바
'예쁜 치매가 되자' 주제 학술심포지엄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0.11.29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단 일산병원, 치매예방센터 개소 기념

▲ 공단 일산병원 이준홍 소장.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병원장 김광문)은 12월 3일(금) 오후 1시30분 병원 지하 1층 대강당에서 ‘예쁜 치매가 되자’ 라는 주제로 치매예방센터 개소기념 학술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우리나라의 치매환자 수는 대략 30 만 명으로 알려져 있고, 인구의 고령화로 인해 치매의 발생빈도가 급속히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국가적 보건 문제로까지 대두되고 있다.

이에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은 지난 7월 치매환자의 전인적 치료 및 예방을 표방하며 신경과, 정신과, 재활의학과가 협동 진료하는 치매예방센터를 개소해 운영 중이다.

병원측은 “ 그간 치매예방센터를 운영해 본 결과 대부분의 치매환자의 경우, 조기 진단으로 치료를 시작하면 증상이 호전되거나 나빠지는 속도를 늦출 수 있었다.” 고 말하며,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이와 같은 진료경험을 바탕으로 환자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치료방법 공유 등 우리나라의 치매예방사업에 큰 도움이 되는 좋은 학문 교류가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신경과 최일생 교수를 좌장으로 ▲치매의 조기 진단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치매예방센터 김종헌 교수) ▲치매의 예방 (아주대의대 정신과 홍창형 교수) ▲치매에서 신경재생 유도 (연세대의대 재활의학과 조성래 교수) ▲예쁜 치매 (성균관대의대 신경과 나덕렬 교수) ▲정부의 치매에 대한 대책 (보건복지부 노인정책과 하진 사무관)등 치매의 조기예방 및 치료법에 대한 주제발표가 마련되어 있다.

이 밖에도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치매예방센터 이준홍 소장을 비롯한 치매에 관련된 각계 전문가들이 참여해 치매예방센터의 발전방향에 대한 패널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심포지엄 참석자는 대한의사협회로부터 연수평점 2점을 인정받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