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의약평가원과 EDQM, MOU 체결
상태바
식의약평가원과 EDQM, MOU 체결
  • 최관식
  • 승인 2010.10.27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 네트워크 확대로 의약품 공정서 선진화와 국가 위상 제고 기대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원장 김승희)은 10월27일 프랑스 스트라스부르 소재 유럽의약품품질위원회를 방문해 양기관 간 양해각서(MOU)를 체결한다.

이번 양해각서의 주요내용은 △약전 분야의 양 기관 공동 워크숍 또는 교육프로그램 개최 △의약품·생물의약품 표준품 확립 및 관리에 관한 기술협력 △시험분석실험 간 기술협력 및 정보공유 △양 기관 직원 상호훈련 및 교환근무 등이다.

유럽의회(Council of Europe) 산하기관인 유럽의약품품질위원회(EDQM: European Directorate for the Quality of Medicines&Healthcare)는 우리나라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과 기능과 역할이 유사한 유럽약전 등 공정서 발간 및 배포, 의약품 및 생물의약품 표준품 제조 및 분양, 약전 기준규격 내용에 대한 확인 시험 및 분석 등을 주 업무로 하고 있다.

안전평가원은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EDQM과 같은 선진 의약품 관리체계를 갖추고 있는 외국기관과의 국제적인 네트워크를 확대해 대한약전 등 국내 의약품 공정서의 선진화와 국가 위상을 제고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정기적인 상호교류를 통해 표준품 제조 및 관리와 시험분석 기술협력 등 관련 분야의 역량을 한층 강화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