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검진 받고 조기치료 하세요
상태바
무료검진 받고 조기치료 하세요
  • 박현
  • 승인 2010.10.20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암협회·한국노바티스, 신경내분비종양 무료검진 및 공개강좌
대한암협회(회장 구범환)와 한국노바티스(대표 피터 야거)는 아직까지 생소한 신경내분비 종양에 대한 대국민 공개강좌 및 무료검진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10월23일 삼성서울병원에서 열릴 예정이며 서울아산병원, 연세 세브란스 병원 등 국내 주요 병원들에서도 공개강좌가 진행될 계획이다.

신경내분비종양은 과거 유암종으로 불리던 질환으로 신경내분비세포가 비정상적으로 증식할 경우 발생, 전이되어 암으로 발전할 수 있다.

대표적 증상은 홍조, 설사와 같은 비특이적인 증상으로 다른 종류의 위장관질환과 유사하고 모호해서 구체적 검사 없이는 진단이 어렵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환자는 정확한 진단 없이 수년을 지내거나 다른 질환 등으로 진단받고 치료하는 경우가 많으며 실제로 환자들이 신경내분비종양으로 진단받는 시기는 발병 후 5~7년 사이로, 진단 시 50%는 이미 전이된 것으로 밝혀졌다.

이번 공개강좌에서는 신경내분비종양의 원인과 진단, 수술 및 약물치료에 대해 강연을 진행하며 별도의 전문의와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질병과 치료법에 대해 보다 자세히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신청자를 대상으로 신경내분비종양 무료검진(Serum CgA)을 진행하고 검사결과를 추후 전달할 예정이다.

서울삼성병원 혈액종양내과 박영석 교수는 “신경내분비종양은 그 위험성에 비해 많은 분들이 알지 못해 치료를 받지 못하다가 병이 진전된 상태에서 발견하게 되는 경우가 많았다. 이번에 실시하는 공개강좌와 무료검진을 통해 환자 및 일반인들이 신경내분비종양 질환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바른 치료법을 알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신경내분비종양 질환 조기검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환자들의 신경내분비종양 치료에 앞장서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신경내분비종양 공개강좌는 오는 10월23일 오전 10시부터 삼성서울병원 암센터 지하 1층 세미나실에서 진행되며 신경내분비종양 환자 및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 가능하다.

사전등록절차 없이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신경내분비종양 소개 책자 제공 및 무료 검진(Serum CgA) 기회도 함께 제공한다. 문의는 02-6915-304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