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I급 학술지 논문 게재로 화제
상태바
SCI급 학술지 논문 게재로 화제
  • 박현
  • 승인 2010.10.14 0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우리들병원 안용 병원장, 내시경 척추수술 가이드라인 제시
내시경 척추수술 시 경막손상에 대한 대책 및 예방법과 요통환자를 대상으로 한 내시경 디스크수술의 효과에 대한 국내 연구진의 논문이 저명한 SCI 학술지에 실렸다.

대구 우리들병원 안용 병원장은 최근 "추간판성 요통에 대한 경피적 내시경 레이저 수핵절제술과 섬유륜성형술의 결과예측변수"와 "경피적 내시경 레이저 수핵절제술에 경막손상"에 대한 논문을 SCI급 국제학술지 "0Neurosurgery" 및 "British Journal of Neurosurgery" 최근호에 각각 발표했다.

두 편의 논문에서 안용 병원장은 내시경 척추수술에 대한 보다 정확한 지침과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다.

안용 병원장은 “무분별한 미세침습 시술을 예방하고 시술을 무조건 부정하는 태도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보다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근거가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미세침습 척추수술의 각종 예후인자 분석, 수술 테크닉, 합병증 연구 등에 대한 연구를 지속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러한 가이드라인이 동료의사들이나 환자들이 척추치료를 이해하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환자를 위한 근거중심의 의료기술이야 말로 향후 의료산업을 발전시키고 국민건강을 지키는 요체라고 할 수 있다”라고 언급했다.

한편 논문의 저자인 현 대구 우리들병원 안용 병원장은 그동안 미세침습 척추수술법에 대한 논문을 꾸준히 발표하는 등 임상과 연구 두 분야에 모두 매진해왔다.

내시경에 대한 연구뿐만 아니라 안 병원장이 최근 발표한 "경피적 나사못 삽입술에 대한 연구 및 척추골 성형술"에 대한 논문도 ‘Neurosurgery’ 및 ‘British Journal of Neurosurgery’ 등 권위 있는 학술지 최신호에 개제되어 주목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