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만에 끝내는 피부관리 노하우
상태바
하루 만에 끝내는 피부관리 노하우
  • 박현
  • 승인 2010.10.13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세오학회 오는 31일 백범기념관서 춘계학술대회
10월31일(일) 백범 김구기념관 컨벤션홀 전관에서 대한여성비만노화방지학회(회장 최은봉, 이하 아세오학회) 제14차 추계학술대회가 개최된다.

"하루 만에 끝내는 피부미용과 레이저시술의 비법"을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학술대회 학술프로그램을 살펴 보면 A룸에서는 "임상적으로 바로 활용 가능한 피부관리 노하우"를 주제로 "아틀라스 피부관리학"과 "임상적 피부관리" 저자 정종영 원장(청주메어리벳의원)의 종일 단독 강연이 열린다.

정종영 원장은 첫번째 시간에는 "시술전 피부의 진단 및 감별진단"에 대해서 육안관찰, 촉진, 장비를 사용한 진단에 대해, 두번째시간에는 클렌징, 딥클렌징, 습포, 마스크(팩)올리기에 관해서 그 다음으로는 필링용액을 만드는 방법 및 필링 방법(제스너, TCA, 살리실산필링, 알라딘필링, PHA필링, 이디발효필링, A플러스 레드필)에 관해 설명할 예정이다.

오후 시간에는 여드름과 여드름 흉터 상담, 치료 및 관리(면포제거, 스케일링, 병변내 주사, 광선치료, PDT, 다이레이저, MTS, CO2 프랙셔날레이저, PRP)에 관해서, 그 다음시간에는 기미를 포함한 색소성 병변에 대한 병합치료 방법 그리고 co2레이저, IPL, 엔디야그레이저(큐스위치)에 대해서 강의할 예정이다.

마지막시간에는 정종영 원장의 미백회춘시술(병합요법)과 미백시술후 처치및 문제발생 시 대처법과 피부관리의 마무리단계에 대해 시연을 펼칠 계획이다.

B룸에서는 △피부의 각종 질환 및 피부미용에서의 레이저 활용범위와 적용에 대해서(서정권 원장 서정권피부과) △기미치료의 New Paradigm-부작용없이 안전한 새로운 광토닝(LIVE)(이황희 원장 엔비클리닉) △스칼렛의 임상적 활용(박민수 원장 베스탑 클리닉) △지방이식의 기본적인 이해(기본코스)와 얼굴의 분석 및 부위별 지방이식의 키포인트(고급자 코스)(민영기 원장 엠클리닉)에 대한 강연이 열린다.

또 △혈관레이저(Synergy)를 이용해 개선시킬 수 있는 피부의 문제점들과 색소질환에서 Dual toning(QS Nd : YAG laser와 Long pulse Nd : YAG laser의 combination toning)의 효과(김현수 원장 엠클리닉) △알레그로레이저를 이용한 여드름 모공치료(권혜석 원장 탐클리닉) △입원과 좌욕이 필요 없는 치질수술(양원규 원장 미래아이산부인과) △BIA장비를 이용한 항노화치료의 최신지견(양시영원장 양시영내과의원)에 대해 강의한다.

아세오학회 최은봉 회장은 "ASEO학회는 Antiaging(노화방지), Sexology(성의학), Esthetic(피부미용) 및 Obesity(비만)을 연구하는 학회로 벌써 제14차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요즘은 과의 구분 없이 피부미용과 비만성형을 하는 것이 하나의 흐름처럼 되어 있으나 이러한 클리닉은 전문가로서 제대로 된 교육과 충분한 연구와 실습이 있어야 환자에게 안전하고도 만족스러운 시술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ASEO학회는 현 개원가나 노화방지와 피부미용 등에 관심이 많은 의료인들에게 절실히 필요한 프로그램으로 알차게 구성해 보았다"고 강조했다.

아세오학회 추계학술대회사전등록마감은 오는 10월28일(목)까지 이며 사전등록은 www.aseo.or.kr에서 등록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아세오학회 사무국 닥터클릭 02-543-8906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