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공대+서울아산병원, 공동연구 MOU
상태바
포항공대+서울아산병원, 공동연구 MOU
  • 박현
  • 승인 2010.10.08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상-기초 융합 연구, 글로벌 경쟁력 갖춘 성과 목표

글로벌 과학 인재를 육성하고 있는 포항공과대학교(POSTECH)와 최고의 임상의료 수준을 보유한 서울아산병원이 손잡고 바이오 생명공학 연구 및 의과학 인재 육성을 위한 공동 프로그램을 본격 시작한다.

POSTECH 백성기총장과 울산대학교 이철 의무부총장, 서울아산병원 이정신 병원장은 지난 7일 포스텍에서 공동연구 진행을 위한 포괄적 양해각서에 서명하고 한국 의과학 발전을 통한 글로벌 경쟁력 향상을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정신 병원장과 백성기 총장은 이날 MOU 체결식에서 서울아산병원과 포스텍에 각각 공동 연구실을 설치하고 시설 및 장비와 인력교류 등 모든 연구 인프라를 적극 지원하기로 합의했다.

특히 서울아산병원의 임상연구와 포스텍의 기초연구가 융합된 공동 연구프로그램을 운영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한 결과를 도출해 내기 위해 양 기관이 최선을 다해 나가기로 했다.

젊은 연구 인력의 육성을 위해 서울아산병원과 포스텍이 공동 선발하는 석ㆍ박사 과정 대학원생과 박사 후 과정 프로그램을 운영해 최고의 생명공학 인재를 육성해 낸다는 계획이다.

또 서울아산병원 의료 교수진이 안식년 동안 포스텍의 연구기반에서 연구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하고 반대로 포스텍의 교수진도 서울아산병원에서 연구할 수 있도록 인프라를 제공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서울아산병원과 포스텍은 양 기관이 공동 지원하는 다양한 의과학 융합 연구 프로그램 지속 가능하게 하는 체계를 구체적으로 구축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연구모델과 성과를 함께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