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치성 신경계질환 세포치료센터 개소
상태바
난치성 신경계질환 세포치료센터 개소
  • 박해성
  • 승인 2010.09.07 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양대병원, 10일 개소식 및 심포지엄 개최
한양대학교병원은 오는 10일 오후 1시30분 본관 지하 1층에서 ‘난치성 신경계질환 세포치료 임상연구센터’(센터장 김승현·신경과) 개소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연구를 시작한다.

지난 5월 보건복지가족부 ‘병원특성화 연구센터사업’에 선정된 세포치료센터는 5년간 약 50억 원의 연구비를 지원받아 난치성 신경계질환 중 현재까지 더 이상의 치료방법이 없는 환자들을 대상으로 질병의 자연경과를 지연시키고, 신경의 자연적인 재생을 극대화할 수 있는 최적의 세포치료방법 개발을 목적으로 운영하게 된다.

한양대학교병원은 △전국 최대 규모의 루게릭병클리닉 △파킨슨병 및 이상운동질환클리닉 △뇌졸중클리닉 △전국 최초의 제대혈클리닉 등을 함께 활용해 △질환별 세포치료 임상 프로토콜 개발 및 세포치료 임상연구의 성공적 수행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세포치료제 제품화 △세포치료제 안전성 및 유효성 평가시스템 구축과 임상용 줄기세포의 안정적 공급이 가능한 첨단 줄기세포 지원센터로의 도약 등을 목표로 집중 연구에 나설 계획이다.

김승현 센터장은 “한양대학교병원은 지금까지 난치성질환 및 줄기세포에 대한 많은 연구 성과를 내왔고 선도적인 역할을 해왔다”면서 “난치성 신경계질환 세포치료에 대한 새 장을 열어 보건의료산업의 경쟁력 강화 및 국민건강증진에 이바지하고자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오후 2시에는 의과대학 계단강의동 4층 세미나실에서 개소기념 심포지엄이 개최되며 김동욱 연세대학교 세포응용연구사업단장의 ‘세포치료연구의 최신 경향’과 한용만 KAIST 줄기세포분화 센터장의 ‘세포치료연구의 향후 전망’ 강연이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