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ㆍ뇌혈관질환, 이것을 알자
상태바
심ㆍ뇌혈관질환, 이것을 알자
  • 박현
  • 승인 2010.05.23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선대병원 홍순표 교수
치료시기를 놓치면 심각한 후유증은 물론 사망에까지 이르는 심ㆍ뇌혈관질환에 대한 교육용 책자가 발간됐다.

전문의료서적을 발간하고 있는 헬스미디어&플랜은 최근 미국과 캐나다 의료 전문가들이 환자를 위해 제작한 교육용 책자 중 심ㆍ뇌혈관질환 환자가 알아야 될 기본적인 내용만을 엄선해 환자의 눈높이에 맞춘 ‘심ㆍ뇌혈관질환, 이것을 알자(저자 홍순표)’ 책자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발간된 ‘심ㆍ뇌혈관질환, 이것을 알자’는 총 9개 콘텐츠로 △아스피린과 심장질환, 그리고 뇌졸중 △심장과 항혈전응고제 △심장발작 후 당신의 심장은? △혈압조절의 이해 △심도자술 △심방세동 △약물치료 △협심증의 이해 △성생활과 심장질환 등에 대한 심ㆍ뇌혈관질환 환자들이 꼭 알아야 할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심ㆍ뇌혈관질환 환자들이 일상생활에서 궁금했던 점과 주의사항, 치료 중 지켜야 할 일 등이 수록되어 있어 실제 환자들이 쉽고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이 책의 저자인 홍순표 교수(조선대병원)는 “심ㆍ뇌혈관질환은 치료시기를 놓치면 심각한 후유증은 물론 사망에까지 이르게 되고 치료를 했더라도 그 결과가 기대하는 것만큼 양호한 결과를 얻을 수 없으며 재발 및 후유증의 예방과 치료를 위해 경제적인 어려움까지 주게 된다”며 “이번 발간된 책자가 심ㆍ뇌혈관질환의 예방은 물론 체계적인 재활 프로그램 등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헬스미디어&플랜ㆍ138쪽ㆍ2만원> 구입문의는 02-322-103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