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시 특별대책委 구성
상태바
국시 특별대책委 구성
  • 박현
  • 승인 2005.03.17 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희의대, 전담관리 등 세부계획 논의
지난해 의사국시에서 84.9%의 저조한 합격률을 보였던 경희의대가 특별대책위를 설립하고 명예회복에 나섰다.

경희의대는 국시대책특별위원회(위원장 최우석·진단방사선과)를 구성하고 대책방안에 대한 상시 논의를 진행하는 등 재수생 관리, 국시중심 교육방향 설정 등 국시합격률 향상대책을 강구하고 있다.

우선 대책특별위는 △모의문항 개발 전담위원제 시행 △교수 대상 문항분석 워크숍 개최 △재수생 공동학습제 운영 등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국시 재수생 운영에 관해서는 한 동문이 재수생의 합숙장소와 숙식제공 등 이들에 대한 체계적 관리를 약속한 바 있어 대책위가 적극 참여키로 합의하기도 했다.

경희의대 동문이기도 한 최우석 위원장은 지난해 국시의 저조원인에 대해 “고덕병원 개원, 수련환경 개선을 요구한 학생들의 수업거부 등으로 면학분위기 조성이 힘들었고 또한 국시 시험위주의 교육방향 설정이 미비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최 교수는 “향후 정기적인 모의국시를 통해 하위 20% 학생을 지정, 이들 학생별로 서클, 학회 등 유대관계가 있는 교수를 선정해 일대일 전담관리를 실시할 것”이라고 운영계획을 밝혔다.

이와 관련해 대책위는 오는 28일 의대 전체교수를 대상으로 국시문항개발능력향상 워크숍을 개최하고 구체적인 계획에 들어설 것으로 보여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