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환자 유치 우수기관에 선정
상태바
외국인환자 유치 우수기관에 선정
  • 김명원
  • 승인 2010.01.05 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 복지부장관상 받아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원장 홍영선)이 외국인환자 유치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보건복지가족부 장관상을 받았다.

이 상은 최근 3년간의 진료실적과 환자 친화적 환경 등을 기준으로 선정된 것으로, 구랍 29일 서울 그랜드힐튼호텔에서 열린 한국의료브랜드 선포식에서 시상식이 있었다.

서울성모병원은 2005년부터 외국인 전담 진료센터인 국제진료센터를 운영하며 국내외에 거주하는 외국인환자들이 우수한 의료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해왔다. 러시아 의사 출신 코디네이터와 영어, 일어 코디네이터 등이 진료예약에서부터 입원, 수술, 퇴원 시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환자들의 만족도 및 재방문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러시아 암 환자의 경우는 한국에서의 수술 후 여러 차례에 걸쳐 필요한 항암치료를 러시아에서 편안하게 받을 수 있도록 국가간 의료협력 시스템이 구축돼 있다.

또한 2009년 3월 새 병원 개원을 통해 첨단시설의 병원으로 거듭난 후로는 외국인 환자들뿐만 아니라 협조적 관계를 구축하고자 하는 주한외국대사관 및 의료기관 관계자들의 방문도 크게 증가해 국제진료서비스가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시상식에 참석한 노태호 서울성모병원 대외협력부원장(순환기내과 교수)은 “외국인 환자들이 불편함을 느끼지 않고 서울성모병원의 높은 진료수준과 첨단 환경의 혜택을 충분히 누릴 수 있도록 진료편의 개선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며 “앞으로 이러한 의료서비스를 더 많은 외국인 환자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홍보 및 마케팅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