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플루백신 괴소문 단호 대처
상태바
신종플루백신 괴소문 단호 대처
  • 최관식
  • 승인 2009.10.28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책본부, 경찰에 수사 의뢰키로.. 현재까지 부작용 없다 강조
28일 중앙인플루엔자 대책본부(본부장 전재희 보건복지가족부장관)는 최근 일부에서 신종플루 백신에 대한 악의적 괴소문이 유포되고 있는 것과 관련해 신종플루 백신은 철저한 안전성 검증이 이뤄진 후 접종이 진행되고 있다고 강조하고 근거 없는 괴소문에 현혹되지 말 것을 국민에게 당부했다.

대책본부는 10월 26일 현재 의료요원 3천576명에 대한 신종플루 백신 접종 결과 부작용은 발견되지 않았으며, 또한 18세 이하에 대한 백신 임상시험이 진행되고 있으나 현재까지 특이한 부작용은 없다고 밝히고 신종플루 백신은 안전하다고 부언했다.

아울러 18세 미만에 대해 진행 중인 임상시험 결과를 투명하게 공개해 안전성에 대해서는 한 점 의혹도 없이 진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대책본부는 신종플루 백신의 안전성을 다시 강조하면서, 백신에 대한 근거 없는 괴소문에 대해서는 철저히 배후를 색출해 경찰에 수사를 의뢰하는 등 사회 불안을 야기한 데 따른 응분의 책임을 물을 것이며, 일반 국민은 괴소문을 접하면 129 또는 1339, 가까운 보건소에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 실제 SMS 문자 메시지로 온 사례 소개 >
“애들아 신종플루 예방주사 학교에서 맞춘다는데 그거 절대 맞지마, 그거 임상실험 해야 되는데 그거 하려면 오래 걸려서 학생들 대상으로 실험하는건데 백신이 아니고 독감바이러스 넣어서 이겨내게 하면 면역력 강해져서 신종플루 안걸리는 건데 면역력 약한 애는 독감바이러스 맞고 그냥 죽는거야!

학교에서 부모님 동의서 받아오라고 할 거야. 그러면 담임은 분명히 그 자리에서 싸인하라고 할 거야. 그러니까 우리 반 애들한테 다 말해서 우리가 다 같이 신종플루예방주사 안맞는다고 해야 돼!! 알았지? 그거 잘못 맞으면 죽는 거얌! 그리고 원래 예방주사 맞는 거 노인대상이었는데 학생들이 건강하다는 이유로 우리한테 맞추려는 거야. 노인한테 맞추면 노인들 약해서 다 죽는 거니까 이거 다른 애들한테도 알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