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 학술장려상 수상
상태바
학회 학술장려상 수상
  • 박해성
  • 승인 2009.10.21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예수 한양대구리병원 정형외과 교수
박예수 한양대학교구리병원 정형외과 교수가 지난 15~17일 열린 제53차 대한정형외과 추계학술대회에서 ‘척추경 나사못 주위에 발생한 방사선 투과대가 불유합을 의미하는가?’라는 제목의 논문으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학술장려상을 수상했다. 논문은 2009년 6월 대한정형외과학회지 44권 3호에 발표됐다.

이 논문은 최근 척추유합술 고정술에 사용되는 금속 내고정기기와 골다공증으로 인해 내고정기기 주위의 변화가 자주 발생하고 있으나 이것이 항상 불유합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며 이의 관찰을 통해 수술 후의 예후를 확인할 수 있다는 주제로 국내 최초 보고됐다.

박 교수는 “이러한 보고는 국내에서 이를 잘 이용하면 최근 늘어나고 있는 고령환자와 골다공증 환자에서의 수술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박 교수는 지난 9월 한양대학교에 설립된 생존성 특화연구센터의 세부과제 책임자로서 인체 FEM 모델을 설립한 연구성과를 인정받아 국방과학연구소의 10년 장기연구과제를 수주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지난 10월 대한척수손상학회 이사회에서 차기 회장으로 선출돼 2012년부터 2년간 학회를 이끌게 됐으며, 대한정형외과학회 학회지 편집위원, 대한척추외과학회 학술 및 의료평가위원, 동 학회지 논문 심사위원, 대한골연부조직 이식학회 편집위원 및 이사, 대한척수손상학회 이사 등을 역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