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성모병원 기업건강증진센터 오픈
상태바
서울성모병원 기업건강증진센터 오픈
  • 강화일
  • 승인 2009.09.03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춤형 기업 건강검진 서비스 본격 실시
국내 처음으로 기업을 전문으로 건강검진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센터가 문을 열었다.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은 9월 1일 별관(구 강남성모병원 건물) 2층에 ‘기업건강증진센터’를 새롭게 오픈했다. 기존의 개인검진과 별도로 독립적으로 운용되는 기업건강증진센터는 기업 고객만을 위한 독립된 공간과 시설, 인원을 배치하였으며, 쾌적하고 넓은 수진 공간, 짧은 대기 시간, 여유로운 검사 시간 등 편의성도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각 기업별로 상이한 검사 항목으로 건강검진 프로그램이 구성된다는 기업검진의 특성을 잘 반영하여 맞춤식 시스템을 구성했으며, 이를 통해 기업 건강검진에 대한 전문성을 강화하고 철저한 기업별 사후관리가 가능해졌다.
기업건강증진센터에서는 건강 검진 결과를 건강군, 건강위험군, 질병군으로 세분화하고 문진 결과를 종합하여 7가지 라이프 스타일(흡연, 음주, 영양, 운동, 스트레스, 수면, 체중)에 대한 건강 위험 평가를 통해 직장 구성원 개개인에 맞는 건강 관리 프로그램인 ‘Health Rainbow’를 제공한다. 또한 각 회사에서 필요 시에는 ‘직장 검진 자료 설명회’를 개최하여 회사의 건강위험분포 파악, 사내 건강 증진 활성화 방안을 제시한다.
한편, 서울성모병원은 그동안 개인검진과 기업검진을 모두 실시해오던 ‘평생건강증진센터(본관 4층)’에서 기업검진만을 분리 이전하기 위하여, 구 강남성모병원 건물인 별관 2층의 과거 안센터 자리를 완전히 새롭게 리모델링했다. 또 프로그램 및 검진 시스템도 기업 맞춤형으로 재구성하는 등 하드웨어적인 측면뿐 아니라 소프트웨어적인 측면까지 모두 구축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