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플루 대응방식 바뀐다
상태바
신종플루 대응방식 바뀐다
  • 윤종원
  • 승인 2009.07.21 0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재희 장관, 격리에서 조기치료로 전환 방안 검토
전재희 보건복지가족부장관은 20일 "신종인플루엔자 대응 방식을 환자확인.격리에서 조기치료로 전환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재희 장관은 복지부 자체 검토와 관계 부처 회의를 거쳐 신종인플루엔자 대책을 보다 효율적으로 바꿀 것임을 시사했다.

전 장관은 "이제 질병 확산 초기처럼 의심환자 전원을 다 검사할 수는 없는 시점"이라며 "집단 감염이 발생하면 초기 의심환자 일부에 대해서 확실히 검사하고 나머지는 초기환자의 결과에 준해서 치료하는 등 "선택과 집중"의 원칙에 따라 효율적인 검역체계로 전환하겠다"고 말했다.

"지역사회에서 신종인플루엔자가 빠르게 퍼지고 있으니 확인된 환자를 가두는 데 주력하기보다는 조기치료와 중증환자 치료에 주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다만 그동안 검역과 격리를 철저히 실시한 덕분에 지역사회 확산을 늦출 수 있었다고 전 장관은 평가했다.

복지부는 이날 오후 차관 주재의 위기관리대책회의를 열고 국가 재난단계 상향과 신종인플루엔자 대응 방식 전환에 대해 논의했다.

전 장관은 또 신종인플루엔자 백신 물량 확보를 위해 백신이 완성되기 전에 업체와 조기 계약체결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의회가 "영리병원" 안건 표결을 앞두고 있는 것과 관련 전 장관은 "제주도지사로부터 영리병원을 허용해 달라는 신청이 들어온다면 외부 자본 투자비율과 관리 방안 등 구체적인 내용을 검토해 본 후 (허용 여부를)결정할 사안"이라고 즉답을 피하면서도 "제주도민의 의사에 따라 새로운 제도를 추진하는 것 자체를 반대하지는 않는다"고 말해 여운을 남겼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