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천성 심장병
상태바
선천성 심장병
  • 박현
  • 승인 2009.06.01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아산병원 소아심장과 박인숙
의료진뿐만 아니라 일반인에게도 알기 쉽게 선천성 심장병에 대한 의학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책 ‘선천성 심장병’이 지난 2001년 2월 첫 발행 후 최근 다양한 최신 정보를 보강해 제2판을 출간했다.

‘선천성 심장병’이 첫 발행된 지 8년여 동안 새로운 수술방법과 새로운 치료약물, 도관을 이용한 비수술적 치료기구의 개선 등 선천성 심장병의 진단과 치료에 많은 발전이 있었던 만큼 이러한 선천성 심장병에 대한 다양한 최신 정보를 제2판에 더했다.

특히 이 책은 최근 향상된 심장초음파, CT, MRI 영상들과 다양한 모식도들을 통해 의사, 간호사, 의과대 학생들은 물론 일반인들이 선천성 심장병 각 질환에 대해 쉽게 알 수 있도록 설명하고 있다.

박인숙 교수는 “인터넷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수많은 정보가 홍수를 이루고 있는 현실에서 특히 선천성 심장병환자나 그 가족들이 무분별한 정보로 인해 오히려 큰 피해를 입을 수 있다는 우려에 이 책을 집필하게 됐다”고 밝혔다.

더불어 박 교수는 “선천성 심장병에 대한 최신 진단법과 치료법 등을 보강해 제2판을 출판함으로써 이 책을 통해 선천성심장병에 대한 이해를 한층 높이고 선천성 심장병 환자들의 생존율을 높이는 것은 물론 선천성 심장병 환자들과 그 가족들의 삶의 질이 크게 높아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고려의학ㆍ2만5천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