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약사회에 국제위원회 신설
상태바
대한약사회에 국제위원회 신설
  • 최관식
  • 승인 2005.02.16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최종이사회 개최, 각종 안건 심의
대한약사회에 국제위원회가 신설되고 포상 규정 개정을 통해 시상 대상이 현행 5명에서 7명으로 확대될 전망이다.

또 지상철 성균관대 약대 교수가 대한약사회 신임 학술이사에 선임돼 이사회에서 최종 인준 받았다.

대한약사회(회장 원희목)는 15일 오후 2시 회관 4층 강당에서 2004년도 최종이사회를 개최하고 규정개정 및 남아시아 재난구호기금 징수 추인, 2005년도 정기대의원총회 상정안건 심의, 상임이사 추인에 관한 건 등의 안건을 심의했다.

규정개정과 관련해서는 약사포상시상규정 중 현행 약연상, 약사금탑, 여약사대상의 시상 대상이 각 5명으로 규정된 부분을 "7명 이내"로 개정키로 의결했다.

또 상임이사 회무분장 및 위원회 운영규정 개정을 통해 국제위원회를 신설키로 의결하고 임무로는 △국제학술정보 교류에 관한 사항 △기타 국제관계에 관한 사항으로 정했다.

남아시아 재난구호기금 징수 추인에 대해서는 2005년도 신상신고 시 남아시아 지진해일 피해 지원을 위한 성금으로 회원 1인당 1만원씩 거출키로 한 지난 1월 3일 긴급상임이사회 결의내용을 추인했다.

또 해외 장기연수로 사임한 안형수 학술이사 후임으로 지상철 성균관대 약대 교수를 신임 학술이사로 인준했다.

이날 최종이사회에서는 이밖에 2004년도 약사공론 경영현황보고가 있었다.

한편 2005년도 정기총회 상정안건으로는 2004·2005년도 세입·세출 예산 심의 건 외에 △약사공론 운영자금 차입에 관한 건 △약사정책발전연구소(가칭) 설립에 관한 건 △복약지도실무지침 제정에 관한 건 △부회장 임명 추인에 관한 건 △경기도지부 및 안산분회 회관매각 승인에 관한 건 △지부총회 건의사항 처리 건을 심의, 원안대로 2005년도 정기총회에 상정키로 의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