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항문 외과의사의 실제적 지침서 ‘치핵’
상태바
대장항문 외과의사의 실제적 지침서 ‘치핵’
  • 이경철
  • 승인 2009.04.30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병원 출판부, 양형규 원장의 10번째 책 출판
지난 20여년간 대장항문 전문병원을 운영하고 있는 양병원의 양형규 병원장이 대장항문질환 관련 5번째 전문서인 ‘대장항문외과 의사의 실제적 지침서 치핵’을 출간했다.

이 책은 치핵의 병인론, 치핵의 진단법, 치핵의 비수술요법 8가지, 그리고 양병원에서 실제 하고 있는 ‘거상고정식 점막하 치핵 절제술’비디오 DVD가 수록돼 있다.

그간 저자가 해외연수 등을 통해 꾸준히 자료를 수집하고 경험한 ‘유명한 대가들의 수술법인 치질수술-대가의 수술을 찾아서’는 6가지의 수술방법에 대해 그림과 함께 자세히 기술하고 있다.

실제 대장항문병원을 개원했을 때 필요한 수술전후 관리를 사례중심으로 기술했다. 그리고 다양한 항문수술 마취에 관해서도 기술돼 있다.

책은 컬러판으로 사진과 그림, 증례가 다양하게 기술돼 있다. 특히 저자가 운영하는 양병원의 문진표, 외래수술설명서, 치질입원계획표, 입원안내생활 등 서식도 포함돼 있어 실제 임상 현장에서 참고할 만하다.

또한 양병원 10명의 대장항문 전문의들의 분야마다의 세밀하게 내용을 검토하고 보완해 전문성을 높인 게 특징이다.

저자인 양형규 병원장은 “그동안 진료하면서 얻은 노하우와 해외연수, 학술논문을 발표한 내용을 바탕으로 출판하게 됐다”며 “대장항문질환을 전문으로 하는 병의원 진료실에 꼭 꽂혀있어야 할 지침서가 될만하다”고 말했다. 문의 02-480-8010<양병원출판부ㆍ202쪽ㆍ10만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