늙지 않는 피부, 젊어지는 피부
상태바
늙지 않는 피부, 젊어지는 피부
  • 박현
  • 승인 2009.04.23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병원 피부과 정진호 교수
서울대병원 피부과 정진호 교수가 그동안 서울대학교 피부노화연구실에서 연구를 통해 알게 된 새로운 과학적 사실들을 피부에 대해 체계적으로 배운 적이 없는 일반 독자들이 알기 쉽게 풀어 설명한 책 ‘늙지 않는 피부 젊어지는 피부’를 최근 출간했다.

이 책은 피부가 왜 늙는지 그리고 피부를 젊고, 아름답고,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재미있고 매우 과학적으로 설명해 주고 있다. 또한 젊은 과학도들이 꿈과 비전을 가지고 연구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이 책을 읽음으로써 마음으로 느낄 수 있는 책이다.

이 책은 피부, 노화, 나아가 아름다움에 관한 이야기를 참으로 상세하고 친절하게 풀어주고 있다. 의사로서 대학교수로서 과학자로서 체득한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피부 과학이라는 다소 어려운 테마를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교양서로 서술하여 가치가 더욱 돋보인다.

더 젊고 아름다워지고 싶은 소망을 품고 있는 분에게 많은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꼭 권하고 싶은 책이다.

책은 △정상피부의 구조와 기능 △노화된 피부의 특징 △피부노화의 원인 △피부노화의 예방과 치료 △피부노화연구의 미래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모든 내용은 과학적인 자료를 바탕으로 일반독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쓰여져 있다.

정진호 교수가 개발한 피부노화판정 기준에 따라 나의 피부노화 점수를 매길 수 있으며 왜 주름살이 생기는지, 피부에 반점은 왜 생기는지를 매우 과학적으로 새로운 사실들을 설명하고 있다. 또한 자연 피부노화 현상, 자외선에 의한 피부노화, 열에 의한 피부노화 현상을 친절하게 이해시켜 주고 있다.

특히 열 피부노화라는 새로운 피부노화 개념을 접하게 된다. 여성에서 폐경 이후에 속도를 더하는 갱년기 피부노화 뿐만 아니라 흡연, 공기오염, 그리고 피부염증들이 피부를 늙게 만든다는 사실들을 여러가지 예를 들면서 흥미진진하게 설명하고 있다.

후반부에서는 피부노화를 예방하고 치료하는 방법들을 자세히 과학적인 근거가 있는 것들만을 알려주고 있다. 자외선 차단제 선택 방법, 레티놀의 실제 효과, 기능성 미용식품의 효능, 향후 개발될 방법 등 여러 가지 피부노화 방지법들을 저자의 연구결과에 바탕을 두고 알기 쉽게 설명해 주고 있다.

그리고 앞으로 세상을 바꿀 수 있는 연구결과를 기대하면서 현재 진행되고 있는 연구들을 소개하고 있는데 젊은 과학도들이 한번쯤 빠져 들어야 하는 세계가 거기에 있는 듯하다. 한 의과대학 교수의 열정과 꿈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이 책은 피부의 구조, 피부의 기능, 노화된 피부의 증상 및 특징, 피부노화의 원인, 피부노화의 예방과 치료, 재미있는 피부노화연구 등 총 43장으로 구성되어 있다.<하누리ㆍ257쪽ㆍ1만8천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