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심리학
상태바
남자 심리학
  • 윤종원
  • 승인 2009.04.14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백병원 우종민 교수, 마음 둘 곳 없는 남자들을 위한 심리처방

지금, 대한민국 남자들이 아프다. 직장에서 이리저리 치이고, 집에서조차 초대받지 않은 이방인으로 머무는 대한민국의 가장들.

남자다워야 한다는 고정관념과 과도한 사회적 책임, 그리고 막중한 가장으로서의 의무를 지니고 있는 그들에게 인생이 만만할 리 없다.

게다가 갑자기 불어 닥친 경제한파는 이들로 하여금 야근필수, 휴가반납, 연봉동결을 자청하게 할 뿐 아니라 ‘무슨 일이 있어도 지금의 위치를 굳건히 지켜내야만 한다.’라는 심리적 압박을 가하고 있다.

무능력한 가장의 권위는 추락한 지 오래고, 이 같은 사회문화적인 배경으로 인해 남자들은 신체적, 정신적으로 위축되어 있다.

어디 한 군데 맘 편히 쉴 곳도, 마음 둘 곳도 없는 대한민국 남자들에게 위로와 용기를 전해줄 책이 출간됐다.

《남자 심리학 : 남자의 인생을 변화시키는 41가지 심리코드》는 바로 그들을 위한 심리처방전이다.

이 책은 표피적이고 일회적인 성공처세를 지향하는 대부분의 자기계발서와 달리, 인간 심리에 대한 이해와 통찰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남자들이 처한 현실을 진단하고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책의 저자인 정신과 전문의 우종민 교수는 기업, 정부부처, 방송에서 대중들과의 만남을 통해 우울증 및 스트레스, 정신건강에 대해 올바른 의학 지식을 쉽게 전달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사람들의 마음이 건강해지도록 돕는 것이 자신의 사명이라 여기는 그는 집단 자폐증에 빠진 대한민국 남자들이 자기만의 탈출구를 찾고 행복해지기를 희망하며 이 책을 집필했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막연하고 이론적인 심리분석을 제시하는 것이 아니라 직장, 가정, 인간관계에 있어 남자라면 누구나 공감할 만한 실제 사례를 토대로 ‘남자다움’이라는 굴레에 갇힌 이들이 겪는 현실을 날카롭게 파헤치고, 그에 대한 명쾌한 처방전을 제시한다.

<리더스북, 316쪽, 1만2천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