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영향력 위인 500인에
상태바
세계 영향력 위인 500인에
  • 박현
  • 승인 2009.03.28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CL 이경률 이사장, 진단검사 분야의 탁월한 연구업적을 인정
(재)서울의과학연구소(이하 SCL)의 이경률 이사장은 진단검사 분야의 연구업적을 인정 받아 세계적 권위의 인명정보기관인 American Biographical Institute(ABI, 미국인명정보기관)가 선정하는 "세계의 영향력 있는 위인 500(500 Great Leaders)" 2009년 판에 등재됐다.

미국인명정보기관(ABI)은 국제인명센터(IBC), 마르퀴스후즈후(Marquis Whos Who)사와 함께 세계 3대 인명사전 발행기관으로서 전 세계적으로 뛰어난 업적을 남긴 인물의 이력을 기록한 인명사전을 매년 발간하며 까다로운 선정기준과 수록된 정보의 정확성 등으로 권위를 인정 받고 있다.

이경률이사장은 연세대교수로 재직하면서 임상병리분야의 연구활동을 하던 중 간암진단물질을 개발을 하게 된다. 이런 경험을 통해 진단시약개발에 매력을 느낀 그는 2001년 진단시약 개발업체인 바이오코아㈜를 창업하게 됐고 그 후 진단검사기관인 (재)서울의과학연구소(SCL)와 건강검진센터인 (의)하나로의료재단의 대표로 기관을 경영하게 됐다.

이들 법인은 한국에서 Medical/Healthcare 관련 각 사업분야에서 선두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경률이사장은 이들 법인의 서비스를 유기적으로 결합해 보다 진보된 예방의학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편 지난해에는 미국인명정보기관(ABI)의 ‘21세기 위대한 지성(Great Minds of the 21st Century)’에 선정되어 2008년도 발간하는 인명사전에 등재된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