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희탁 의장, 의협회장선거 출마선언
상태바
유희탁 의장, 의협회장선거 출마선언
  • 김완배
  • 승인 2009.02.17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에서 의사들이 소외계층 지원하는 ‘사랑나눔운동’ 벌이겠다
유희탁 대한의사협회 대의원회 의장이 의협회장 선거에 출마를 선언하며 후보대열에 합세했다.

유 후보는 17일 오전 11시30분 이촌동 의협회관 3층 동아홀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갖고 선택분업 추진 등 5대 과제와 의협의 혁신과 투명한 회계·회무 집행을 약속했다.

유 후보가 내건 공약중 눈에 띄이는 것은 지역에서 의사들이 직접 소외계층이나 정치인들을 후원하자는 ‘사랑나눔운동’. 의사 한 사람이 1년에 5만원이나 10만원씩 사회에 환원하면 의협회비에서 그만큼 줄여주거나 인센티브를 제공하겠다는 것.

유 후보는 ‘사랑나눔운동’에 소요되는 재원마련에 대해선 “전 집행부의 미지급금이 7억9천만원이나 된다”며 “이같은 미지급금과 영수증없이 지출되는 비용을 막으면 의협예산중 1/3 정도 줄여 재원을 조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유 후보가 중요 공약으로 ‘사랑나눔운동’을 내세운 것은 의협이 지금까지 의사들의 권익추구에만 집중, 각종 이슈가 나왔을때 사회로부터 호응을 얻지 못한 것을 불식시키기 위한 의도로 풀이된다.

유 후보는 이어 28일 임시대의원총회 개최설과 관련, “누가 결정했는지 모르겠지만, 의장도 모르는 사안을 언급하는 것은 잘못된 일”이라고 지적하고 “조만간 의장단회의와 운영위원회를 열어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 후보는 이밖에 환자가 의원이나 병원 혹은 약국중에서 자유의사로 약을 조제받을 수 있도록 선택원을 환자에게 주는 선택분업을 추진하고 변호사, 회계사, 세무사 등으로 구성된 고충처리반을 상설화해 의료분쟁이나 병원폭력, 건강보험 실사나 삭감 등에 대한 회원들의 고충을 해소해 주는 고충처리시스템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