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골반통, 알면 이길 수 있다
상태바
만성골반통, 알면 이길 수 있다
  • 박현
  • 승인 2008.12.02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만성골반통 진료 가이드북 발간 기념식 개최
경희대 동서신의학병원(원장 허주엽) 여성의학센터는 오는 6일(토) 오전 11시부터 서울 강동구 상일동 본관 4층 강당에서 만성골반통 환자와 일반인을 대상으로 만성골반통 진료 가이드북 발간 기념식 및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만성골반통 환우회 정기모임과 건강강좌로 진행되는데 1부에서는 만성골반통 환우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만성골반통 진료 가이드북 발간 기념식과 ‘만성골반통에 면역치료가 꼭 필요한가’라는 주제로 여성의학센터 기경도 교수의 특강이 진행된다.

이어지는 2부 건강강좌에는 △만성골반통 치료에 있어 한방치료의 역할(이진무 교수, 동서신의학병원 한방부인과) △만성골반통과 월경통, 자궁내막증(정수경 교수, 경희의료원 만성골반통센터) △만성골반통은 어떻게 진단하나요?(정난희 교수, 경희의료원 만성골반통센터) △만성골반통 환자 사례발표(최영준 교수, 경희의료원 만성골반통센터) 등이 진행된다. 또한 건강강좌 이후에는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건강상담 코너도 운영한다.

흔히 요통으로 오인되는 만성골반통은 신체적 원인이 규명되지 않으면서 치료가 되지 않는 통증이 행동 및 정서적인 변화에 연관돼 6개월 이상 지속되는 경우를 말한다. 만성골반통에 대한 정보는 만성골반통 환우회 카페(나비회, http://cafe.naver.com/worldcpp)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참석자들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문의전화는 02-440-711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