泰, 일요일 오후 4∼7시에 자살 가장 많다
상태바
泰, 일요일 오후 4∼7시에 자살 가장 많다
  • 윤종원
  • 승인 2005.01.26 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국에서는 일요일 저녁 시간대에 자살하는 사람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일간 네이션지가 25일 보도했다.

이같은 사실은 자해 부상자 수백명을 치료한 방콕 일원 28개 병원에서 1999∼2003년 수집한 자료를 토대로 조사한 결과 밝혀졌다고 네이션지는 전했다.

태국 보건부 역학국의 의뢰를 받아 조사를 한 마낫사난 루지피팟씨는 "대다수가 일요일 오후 4시부터 7시 사이에 자살을 한다"고 말했다.

또 여성이 남성보다 더 많이 자살을 기도하지만 성공률은 남성이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그는 밝혔다.

그러나 태국 보건부 정신건강국의 프라벳 탄티피팟쿤 박사는 자신이 조사한 바로는 여성보다 남성의 자살 가능성이 더 높다고 말했다.

프라벳 박사는 자살하는 남성의 대다수는 정신적인 문제를 안고 있고 폭력적인 방법으로 자살할 계획을 세우는 반면 여성들은 치밀한 계획없이 분에 못이겨 자살하는 경우가 많고 보통 덜 폭력적인 방법을 선택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순탄지 못한 인간관계나 연인과의 갈등, 돈이나 건강 문제 등이 자살을 부를 수 있다며 친구나 가족의 따듯한 관심이 있으면 이를 막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자살 결심을 되돌릴 수 없다거나 자살 의도를 가진 사람은 사전에 이야기를 하지 않을 거라는 생각을 바꿔야 한다며 자살하려고 마음먹은 사람들은 대개 자기가 마음에 품고 있는 바를 암시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